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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프리미엄 라면 시장서 존재감 확실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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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1. 06. 21:24

가성비보다 가심비·취향 우선시 세태 확산
신규 캠페인 “굳이 라면, 하나 때문에” 공개
[이미지]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_251106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하림산업
하림산업의 더미식 장인라면이 프리미엄 라면 시장 속 '웰메이드 라면'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6일 하림 더미식에 따르면 최근 시장조사기업 엠브레인을 통해 실시한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U&A)에서 '더미식 장인라면'은 국물라면 주요 제품군을 대상으로 한 6개 주요 평가 항목 가운데 구입 의향 부문에서 7위를 기록했다. 선호도·구매경험·주 구입 등 다른 부문에서도 10위 내외의 순위를 보이며 안정적인 입지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장인라면 제조공정 영상 시청한 뒤에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호감도가 높아지며, 구입 의향이 평균 1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이 정도 퀄리티에 이 가격이라면 오히려 저렴한 것 같다"라고 평가하는 등 프리미엄 라면으로서의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장인라면은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등 신선한 육류와 양파, 마늘, 버섯 등 각종 채소를 20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다. 이렇게 얻은 진한 국물을 농축해 액상스프로 구현해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육수를 반죽에 사용해 면을 만들었으며 더미식만의 제트노즐 건조 공법을 적용해 바람으로 면을 말렸다.

한편 하림 더미식은 출시 4주년을 맞아 실제 소비자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 '굳이 라면, 하나 때문에'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장인라면 번들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물 라면 시장 내 입지를 차근히 넓혀가고 있다.

조삼래 하림 더미식 간편식품개발팀 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맛과 품질 중심의 진정성 있는 미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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