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리포트 선정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6년 연속 최고 순위
프리미엄 시장, B2C 넘어 B2B 사업 확장…미국 10대 빌더와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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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LG전자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발표한 '2025 가전제품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LG전자는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건조기 △레인지 등 4개 제품군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조사 대상 브랜드 중 최다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최근 1년 내 가전제품을 구입한 소비자 1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내구성, 성능, 디자인, 사용 편의성, 브랜드 신뢰도 등 7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JD파워는 LG 양문형 냉장고에 대해 "형태와 기능을 고려한 디자인과 넓은 내부 공간으로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핵심 부품인 AI DD(Direct Drive) 모터,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자체 개발해 세탁기와 냉장고의 성능과 효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올해 초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전 브랜드' 평가에서도 6년 연속 최고 순위를 유지했다.
한편 LG전자는 B2C를 넘어 B2B 시장에서도 성과를 확대 중이다. 지난해 미국 2위 빌더 '레나'에 이어 최근 10대 빌더 중 하나인 '센추리 커뮤니티스'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상업용 세탁기업 CSC 서비스웍스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에서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차별화된 성능과 고객 경험으로 LG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LG전자, 美소비자 가전 만족도 평가 1위 (1)](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0m/23d/20251023010014500000856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