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화관으로 향하는 K-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1010007327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10. 21. 14:59

다큐멘터리·콘서트 실황·라이브뷰잉 등 잇따라 상영
영화관은 팬과 아티스를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
K-팝, 세계를 하나의 감정으로 연결하는 '경험 산업'으로 확장
지드래곤
지드래곤 인 시네마 '위버맨쉬'/CGV 아이콘스
K-팝 아티스트들이 영화관으로 향하고 있다. 이들의 다큐멘터리, 콘서트 실황, 라이브뷰잉 등이 가을 스크린을 물들인다.

그룹 앤팀의 2025 콘서트 투어 '어웨이큰 더 블러드라인' 앙코르 인 재팬'의 첫 공연이 오는 25일 롯데시네마 전국 15개관 음향 특화관인 '광음시네마'에서 생중계된다. 광음시네마는 초저음 우퍼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 등을 갖춰 공연장의 생생함을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콘서트 실황 영화 '위버맨쉬'가 오는 29일 CGV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개봉한다. '위버맨쉬'는 지드래곤이 8년 만에 재개한 월드투어다. 영화는 시대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지드래곤의 무대 철학과 예술성을 집중 조명한다. CGV 아이스콘은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기 위해 스크린X, 오감체험특별관 4DX, 울트라 4DX 등 다양한 특별관을 마련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첫 솔로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영화 '제이홉 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 더 무비'가 오는 11월 12일 CGV에서 개봉한다. 이어 28일에는 일본에서도 선보인다. '제이홉 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 더 무비'는 세계 16개 도시에서 진행된 제이홉의 첫 솔로 월드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한 앙코르 콘서트를 담은 공연 실황 영화다.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는 지난 6월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개봉에 앞서 11월 3일에는 'IMAX 프리미어 상영회'도 진행된다.

이에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20일 CGV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원 인 어 밀리언'을 통해 팬들과 만났다.

제이홉
'제이홉 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 더 무비'/CGV아이콘스
트와이스
트와이스 '원 인 어 밀리언'/CGV 아이스콘
K-팝 아티스트들의 영화관 상영 릴레이는 팬들에게 단순한 관람을 벗어나 '함께 호흡하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영화관 속 K-팝은 단지 공연을 재현하는 공간이 아니라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또 하나의 무대이자 새로운 플랫폼이 되고 있다. 가요계 한 관계자는 "영화관 상영은 팬덤과 산업이 공존하는 새로운 문화 생태계로 자리 잡고 있다"며 "K-팝이 단순한 음악 장르를 넘어 세계를 하나의 감정으로 연결한 '경험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