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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자푸딩·어포칩·하모…‘지역 특색 상품, 여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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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0. 21. 08:20

한국관광공사, 하이커 그라운드서 '로컬-이음 마켓'
[한국관광공사] 로컬-이음 마켓 팝업스토어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전국 8개 관광기업지원센터가 발굴·육성하는 관광벤처기업의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1월 2일까지 하이커 그라운드 5층에서 지역 유망 관광벤처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로컬-이음 마켓'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스토어에는 △경북점빵(경상북도) △고래상점(울산광역시) △대세로와YOU(대전·세종) △무등창고(광주) △부산슈퍼(부산) △비빔POP(전북) △억수로055(경남) △인천상회(인천) 등 각 지역의 고유의 특색을 살린 브랜드가 참가한다. 또 △거제 유기농 유자로 만든 유자푸딩 △부산 특산물 어묵을 활용한 어포칩 △'하모'와 '꿈돌이' 등 200여 개의 독창적인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스탬프투어, 포토부스 사진 촬영 등 색다른 즐길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박민정 관광공사 관광기업협력팀장은 "지역의 경쟁력 있는 관광벤처 상품을 소개해 로컬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역의 관광산업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보유한 관광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 8개 거점에서 기업 발굴 및 육성, 판로 확대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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