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시, 강천섬 수변공원 조성 재원 마련…도비 28억원 확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5010004019

글자크기

닫기

여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0. 15. 17:05

여주시 강천섬 수변공원 조성사업 도비 28억원 확보
여주시 청사
경기 여주시가 제3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을 통해 도비 28억원을 확보하며 관광거점 개발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했다.

15일 여주시에 따르면 시는 이번 도비 지원을 포함해 총 38억원을 투입해 민선 8기 공약사항인 강천섬 일원 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

여주시는 확보한 예산을 기반으로 관상화정원, 수변초화원 등 조경시설, 테마숲과 산책로 등 휴양시설 등을 조성하고, 휴게음식존을 위한 상하수도 기반 정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수변공원 조성사업은 내년 실시설계 등에 착수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9년까지 추진된다.

지난해에는 강천섬 주변 굴암리에 주차환경 개선사업으로 도비 지원 126억원 포함 총 180억원을 들여 약 1000면의 주차장을 조성했다. 올해 8월에는 경기형 웰니스 관광지로 인증되는 등 명실공히 강천섬의 관광거점화가 진행 중에 있다.

여주시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쾌적한 관광환경이 조성되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충우 시장은 "강천섬 수변공원 조성사업은 여주시가 가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을 제시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수변공원 조성을 통해 주변 상권 발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