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T센터 “사장님 대상 인터넷 장사법 알려드려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5001407146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09. 15. 14:10

1:1 현장방문교육 참여 소상공인 모집
온라인 플랫폼 입점·마케팅 홍보 무료교육

대부수산(8호단골횟집)

㈜이에스지경영지원센터(수행기관)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5년 디지털전환지원센터(이하 DT센터) 1:1 현장방문교육'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도·강원·충청권(대전제외) 소상공인 500명이 대상이다. 50대 이상의 고령층 또는 1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에게는 총 4시간(2시간씩 2회) 무료 멘토링을 제공한다. 전문 멘토가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소상공인의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온라인 플랫폼 입점(스마트스토어, 쿠팡, 당근, 배달의 민족, 아마존 등) 및 마케팅 홍보(인스타그램, 스마트플레이스)를 중점으로 일대일 교육을 진행한다.


DT센터 1:1 현장방문교육은 현재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교육 업체인 '대부수산(8호단골횟집)'은 수도권에서 원거리에 위치한 지역으로 온라인 홍보 및 리뷰 관리와 고객 소통이 부족한 상황이었으나, 교육을 통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활성화시켜 온라인 홍보 및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해당 업체는 온라인 활용이 미숙한 70대 고령자임을 고려해 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업체 소개 보강부터 이미지 등록, 고객 리뷰 관리는 물론 동영상 숏폼 제작까지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이 이뤄졌다. 네이버 플레이스 직접 관리를 통해 네이버 플레이스 지수의 상승과 함께 매출 증가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조셉리페어'는 특이 업종의 한계를 딛은 우수 사례로 꼽힌다. 명품 수선 전문업체 조셉리페어는 주택가에 자리한 입지적 한계를 보완하고자 스마트플레이스와 인스타그램, 네이버광고 플랫폼을 적극 활용했다. 스마트플레이스의 경우 전략적으로 '명품수선', '명품가방수선'에 대한 노출도를 높이고 인스타그램 계정과 네이버 키워드 광고 운영 방법을 교육했다. 그 결과 주변 지역 중심의 방문 고객 위주에서 인천, 부산까지 다양한 지역의 택배 접수 비중이 크게 늘어 운영 안정성을 강화하는 성과를 얻었다.


DT센터 수행기관 이에스지경영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 디지털 취약계층의 디지털 전환 실현을 통한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한다"며 "온라인 진출 의사는 있지만 경영 여건상 집합 교육 참여가 어렵고,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1:1 현장방문교육 신청은 9월 30일까지 소상공인 온라인정책지원 플랫폼 '소상공인24'를 통해 가능하다. 유효기간 내 소상공인 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1개월 이내/마이데이터 동의 시 생략 가능)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이에스지경영지원센터에서 전화문의를 받고 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