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융기원, 경기도 AI기업에 고성능 컴퓨팅 기술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134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8. 27. 08:24

AI 고성능 컴퓨팅 지원사업 2기 수요기업 모집
AI 중소·스타트업, 대학 창업기업, 청년기업 등 50개사 지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전경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전경/융기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이 도내 인공지능(AI) 중소·스타트업, 창업기업, 청년기업 등을 대상으로 9월 12일까지 '경기도 AI기업 고성능 컴퓨팅 지원사업' 2기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27일 융기원에 따르면 본 사업은 자체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AI기업에 클라우드 기반의 고성능 컴퓨팅 자원(GPU·NPU)과 환경세팅·컨설팅 등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AI 모델 학습·추론의 속도와 품질을 높여 AI개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내에 본사나 주된 사업장을 둔 AI 중소·스타트업, 대학 창업기업, 청년기업 등 50개사다. 선정된 기업에는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GPU·NPU 자원 크레딧을 3개월간 무상 제공한다. 또 참여기업이 주어진 크레딧을 소진 후에도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사업기간 내 할인된 가격으로 추가 활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융기원은 9월 1일 오후 2시, 과천 메가존 클라우드 산학연센터에서 수요기업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보다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위한 사업정보 제공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연상 원장은 "이번 2기 모집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안정적으로 고성능 컴퓨팅을 활용해 AI모델 개발 가속화·비용 절감 등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