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륜경정, 새 사회공헌 브랜드 선포...“두 바퀴로 나눔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733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5. 07. 01. 16:44

'On-Re; By CYCLE'
화면 캡처 2025-07-01 164232
경륜경정총괄본부의 신규 사회공헌 브랜드 'On-Re; By CYCLE' 로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최근 새로운 사회공헌 브랜드 '온리 바이시클(On-Re; By CYCLE)'을 선포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On-Re)'는 온기(溫氣)를 다시 순환시킨다는 뜻이다. 'By CYCLE'은 경륜과 경정이 자전거의 두 바퀴가 되어 사회에 다시 선순환된다는 뜻으로 고객과 지역사회, 미래세대와 환경을 향한 나눔의 선순환을 만들어 가겠다는 약속을 담았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달 26일 경기도 광명스피돔에서 신규 사회공헌 브랜드 선포식과 '생애주기 자전거 보급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생애주기 자전거 보급 사업은 지역사회 배려 계층 유아·청소년·어르신에게 각각 유아용 자전거(밸런스 바이크), 자전거, 보행 보조기(실버카)를 보급하는 경륜경정총괄본부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날 총 3000만원 상당의 장비가 전달 됐고 경륜경정총괄본부 봉사단원들은 선포식 후 관내 행정복지센터 등을 직접 찾아 자전거를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경륜과 경정사업은 수익금 전액이 사회에 환원되는 공익사업"이라며 "이 공익성을 바탕으로 더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경륜·경정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더욱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