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홍빈 영웅의 삶, 대한체육회 평전 통해 널리 전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656

글자크기

닫기

정재호 기자

승인 : 2025. 07. 01. 15:47

'도전과 나눔의 희망 전도사 김홍빈' 출간
김홍빈 대장의 4주기를 앞두고 의미 더해
보도(094-2)대한민국 스포츠영웅 故 김홍빈 사진
고(故) 김홍빈 영웅이 태극기를 휘날리고 있다. /대한체육회
김홍빈 영웅의 도전 정신이 대한체육회의 평전을 통해 널리 전파된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021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으로 선정된 김홍빈 대장의 치열했던 삶과 등반 여정을 조명한 '도전과 나눔의 '희망 전도사' 김홍빈'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김홍빈 대장의 4주기를 앞두고 발간된 이번 평전은 그와 산악 운동을 함께했던 정후식 전 광주일보 논설주간(김홍빈과 희망만들기 부이사장)과 문종국 선앤문등산학교장이 공동 집필했다.

총 8부로 구성된 평전은 1991년 북미 최고봉 데날리에서 조난사고로 양손을 모두 잃는 시련을 겪고도 30년간 세계 산악 역사를 새로 쓴 김 대장의 도전의 행로를 담았다.

또 김 대장이 고산 등반 중 남긴 일기장과 원정 일지, 7대륙과 히말라야 원정 과정에서 수집한 다양한 자료들을 비롯해 선후배 산악인들과 후원자들의 증언 및 인터뷰 등이 수록돼 있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를 통해 선수 및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고 대한민국의 국위를 선양해 국민들에게 큰 기쁨과 희망을 안겨준 체육인을 예우하기 위해 2011년부터 스포츠영웅을 선정해오고 있다. 아울러 그들의 삶과 정신을 기록한 평전을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김홍빈 영웅의 삶은 극복과 나눔, 희망의 상징으로 우리 모두의 가슴에 깊이 새겨져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며 "그의 도전 정신이 평전을 통해 널리 전파돼 미래 세대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정재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