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티머니고·네이버 등서 구매
시·군 제휴가맹점서 24시간 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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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농촌투어패스 사업은 전년 대비 규모와 내용이 대폭 확대됐다. 지난해 인구소멸지역 33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약 100여 개 농촌체험·관광지·식음시설 가맹점을 모집하고, 방문객에게 대중교통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본 사업은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해 탄소중립을 실천한다"며 "체류형 관광상품을 지원해 농촌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33개 기초 지자체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농촌투어패스 대상 지역 및 상품을 확인한 후 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는 모바일 티켓 형태로 패스를 발급받아 24시간 동안 제휴된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판매채널도 확대한다. 기존 코레일톡과 티머니고 앱 외에 네이버, 쿠팡, 지마켓, 옥션, 투어패스몰 등 총 13개 온라인 채널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농촌투어패스는 버스(티머니고) 및 철도(코레일톡)를 연계해 실질적인 교통비 절감 혜택도 제공한다. 농촌투어패스를 구매하면 인구소멸지역으로 가는 버스비를 1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받는다. 버스만 이용할 경우 3000원 한도 내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을 지원한다. 코레일톡에서는 농촌투어패스 구매 시 인구소멸지역행 열차 운임비(KTX)에 50%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올 하반기에는 여행 성수기 시즌에 맞춰 온라인 기획전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성우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올해 농촌투어패스 사업은 농촌체험과 관광자원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많은 국민들이 농촌투어패스를 통해 농촌에 직접 와서 농촌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촌관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