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이먼 |
산업통상자원부의 발표에 따르면, 2024년 전체 유통업 매출에서 온라인 유통이 차지하는 비율이 사상 최고치인 50.6%를 기록했다. 이처럼 온라인 중심의 유통 환경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인터넷 쇼핑몰 구축이 필수로 여겨진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높은 고객 편의성과 직관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몰이 필요하다. 기업의 특색 또한 담아내야 한다.
이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 개발사의 역할이 커진 가운데, 푸드와 제약, 화장품, 패션, 펫 등 다양한 업종에서 150여 개 이상을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카이먼’이 1:1 맞춤형 인터넷 쇼핑몰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이먼은 NHN커머스 고도몰 및 샵바이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개발 공식 제휴사로서, 전 직원이 인터넷 쇼핑몰 개발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제품을 부각하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구조의 완성도 높은 자사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업종별 쇼핑몰의 분석과 선두기업 벤치마킹, 능동적인 사후관리 등으로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를 실현한다. 특히 1:1 맞춤형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과 개발을 통해 기업이 필요한 구조와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카이먼이 보유한 기술로는 소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마케팅·홍보를 위한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클릭 한 번으로 주문이 가능한 간편 주문 기능이 있다. 이 외에도 △타임세일·핫딜·기획전 △정기 배송·매장 픽업 △폐쇄몰 구축 △CS 관리 시스템 △월별 정산·외상 거래 시스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 진행 시에는 철저한 상담과 분석을 진행해 고객사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 선별적으로 적용한다. 더불어 품질보증 일정에 따라 수립한 품질 계획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단계별 감사를 수행하고, 개발 통제 활동을 전문으로 하는 품질보증 담당자를 배정하여, 개발 품질을 높이고 일정 준수를 효과적으로 보장한다.
온라인 쇼핑몰 제작 후에는 관리자 교육용 매뉴얼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리스크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전문가 그룹을 운영, 돌발 사태를 대비한 공동대응 방침을 구축한다. 시스템의 문제의 조기 발견 및 신속한 업그레이드 진행 등 장애율을 낮추기 위한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처 프로그램도 갖췄다.
업체 관계자는 “카이먼은 기술력과 품질 보증, 우수한 소통 능력을 갖춘 온라인 쇼핑몰 개발·구축 전문 업체”라며 “1:1 맞춤형 서비스 및 최신 트렌드의 쇼핑몰 구조 등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의 차별성 확보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