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원영 옆에 트럼프...상상이 현실되는 ‘인조이’ 세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1001902361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3. 21. 19:09

인조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빛나는 이용자들의 상상력
캔버스 랭킹 상위권에 있는 장원영 커스터마이징. /CANVAS
오는 28일 얼리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앞둔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에 전 세계 '금손'들이 모여 무한한 창작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20일 인조이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건축 모드를 즐길수 있는 ‘인조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이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가 열렸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CANVAS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이용자들은 250개 이상의 커스타마이징 옵션을 통해 아바타 ‘조이(ZOI)'를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품들은 인조이의 공유 플랫폼 '캔버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캔버스에서 다른 사람이 만든 창작물을 다운로드하거나 좋아요나 댓글을 남겨 소통할 수 있다. 한 번 만든 작품들은 그대로 게임에서 이용할 사용할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CANVAS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가 열린지 하루도 안 되어 전 세계 '금손' 이용자들의 수준 높은 커스터마이징이 공유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캔버스에서는 아이브의 장원영, 뉴진스의 해린 등 인기 K팝 아이돌을 비롯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유명 셀럽들을 모델로 커스터마이징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CANVAS
메이플스토리 아잉눈 용사. /CANVAS
심지어는 '메이플스토리', '마인크래프트'의 캐릭터나 다른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장소들을 그대로 재현하는 등 이용자들의 끝없는 상상력이 돋보인다.

특히 오픈한 지 하루도 안 되어 수준 높은 작품들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인조이를 향한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을 짐작할 수 있다. 

건축모드로 마인크래프트의 집까지 구현했다. /CANVAS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인조이: 크리에이터 챌린지'도 진행된다. 캔버스에서의 조회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인기 콘텐츠를 선정​하고, 보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 상위 10명에게 AR 컴퍼니 웰컴 킷 굿즈가 제공​된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는 스팀에서만 다운로드 및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용에 필요한 접근 키는 스트리밍 플랫폼의 드롭스 보상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드롭스는 한국 시간으로 20일 09시부터 23일 08시 95분까지 진행되며, 이후로는 자유롭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