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투자증권,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 인수 완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7010009175

글자크기

닫기

손강훈 기자

승인 : 2024. 10. 17. 09:23

3번째 동남아시아 진출
디지털 금융 성장 기대
한화투자증권 CI
한화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재계 6위 리포그룹 계열사로 30년 이상 업력을 가진 칩타다나증권 인수를 완료했다.

17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칩타다나증권 지분의 8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금융당국의 최종 승인을 얻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인수로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세 번째 동남아시아 주요국 금융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8000만명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으며, 평균연령도 29.7세로 젊다. OECD가 올해 경제성장률을 5.1%로 전망하기도 한 만큼 디지털 금융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네시아 리포그룹과 협업 관계를 유지한다. 이를 통해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디지털 금융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자산운용 인수도 추진 중이며 내년 중으로 인수를 마무리한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는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디지털 금융시장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한화투자증권은 최대주주이자 파트너로서 칩타다나증권이 아세안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회사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