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 주은정 기자, 류두환 기자 = 매서운 바람과 추위 때문에 집 밖으로 나서는 것도 무시무시한 겨울. 하물며 야외에서 자전거를 탄다? 말 그대로 언감생심(焉敢生心)이죠.
그러다 보니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체중도 늘고, 면역력이나 체력도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건강에 적신호를 부르게 되는 거죠.
‘다가오는 봄, 신나게 자전거를 즐기는 것은 겨울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려있다’
자전거를 잘 타기 위해서는 체력과 밸런스, 자전거를 탈 때 사용되는 신체 부위의 근력이 필요합니다. 겨울철에 이런 부분을 잘 준비하면, 다가오는 봄에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시(도시교통본부)와 아투TV는 ‘겨울철 실내에서 따라 하면 좋은 자전거 체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자전거 체조 소개에는 생활 속 다양한 건강 콘텐츠를 소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아이콘’ 이상대 트레이너가 함께 해줬습니다.
‘겨울철 실내 자전거 체조’는 ▲엉덩이 근력 강화 동작 ▲허리와 복부 근력을 강화하는 플랭크 변형 동작 ▲하체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스쿼트 변형 동작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또한, 초보자를 위해 신체에 무리 없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봤는데요.
‘자전거 체조로 겨울나기’ 동영상 속 동작을 따라하며 올겨울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편, 관련 내용은 서울시 자전거 블로그(http://blog.naver.com/2seoulbike)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임현정 PD
[atooTV www.ato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