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어르신 교육생애사 출판 기념회 참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31010016428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4. 12. 31. 12:23

image02 (1)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오른쪽 첫번째)이 시교육청에서 열린 '어르신 교육생애사 출판 기념회'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시의회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어르신과 어르신들의 가족·지인 등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 위원장은 시교육청에서 열린 '어르신 교육생애사 출판 기념회'에 참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는 박 위원장과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장,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어르신학생 53명과 가족·지인·학우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어르신 교육생애사' 제작 사업은 서울시교육청이 2023년부터 추진 중인 세대 배움동행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만학도를 대상으로 한 시범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간되는 53명의 교육생애사는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가 제한됐던 시절을 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긴 여정을 담고 있다.

박 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긴 세월 동안 겪으신 삶의 여정을 적어낸 이 자서전은 단순한 한 권의 책이 아닌 우리 사회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어르신들의 기억 속에 깃든 지혜와 경험은 오늘을 사는 우리와 우리가 보살피고 이끌어나갈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가르침과 영감을 전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잘 보존하고 후대에 물려주는 역할이 우리 교육위원회와 시교육청의 소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귀담아 새겨 정책과 예산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