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이찬원·정동원 순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이찬원·정동원 순

기사승인 2022. 01. 23. 10: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ss
임영웅(왼쪽부터), 이찬원, 정동원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3위를 차지했다./제공=장봉영 작가, 스카이이엔엠·대박기획, 쇼플레이
가수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이 각각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1년 12월 23일부터 2022년 1월 23일까지 진행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순으로 나타났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만4075, 미디어지수 5529만842, 소통지수 160만9361, 커뮤니티지수 160만7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8만382로 분석됐다. 지난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2.32%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679만8574로, 3위 정동원은 290만7654로 분석됐다. 이 외에도 장윤정은 4위, 송가인은 5위를 기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단독콘서트, 영웅시대(팬클럽)’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친다 전제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