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은 설 연휴 어디로?”…드론쇼부터 K베이커리 팝업까지 ‘풍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16010005223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6. 02. 16. 13:16

[신세계사이먼 이미지_2] 설 맞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밤하늘을 수놓은 드론 쇼
지난 13일 오후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밤하늘을 수놓은 드론 쇼 모습. / 신세계사이먼
설 연휴가 후반부로 접어들면서 '남은 연휴 어디로 갈까'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짧은 일정 안에 쇼핑과 볼거리,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기려는 수요가 몰리면서 주요 유통업체들도 체험형 콘텐츠를 앞세워 연휴 특수를 공략하고 있다.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공연·드론쇼·한정 팝업 등 쇼핑과 나들이 수요를 현장 체험 요소를 강화하는 흐름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사이먼은 전국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설 연휴 특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이날 한국민속촌 공연과 함께 오는 20일에는 불꽃놀이가 예정돼 있다. 21일 부산, 22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드론 쇼가 이어지며, K-컬처 팝업스토어도 18일까지 여주·시흥 점포에서 운영된다.

[신세계프라퍼티 사진] 스타필드서 온 가족 다함께 K-명절 체험 즐겨보세요 (4)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 중인 '짚(ZIP)에서 놀자' 팝업 전시. /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도 연휴 기간 점포별 'K-명절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전통 전시부터 풍물 공연, 참여형 놀이 프로그램, 한정 F&B 팝업까지 구성해 가족 단위 방문객 수요를 겨냥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18일까지 '짚(ZIP)에서 놀자'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짚풀생활사박물관과 협업해 대형 초가집과 볏짚 동물, 짚풀 저장고 등을 전시하고 엽전 꾸러미·보릿짚 드림캐처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멍석 위에서 즐기는 짚풀 볼링과 포토존도 마련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도 같은 기간 전통 화투를 재해석한 '오광 정원' 팝업을 연다. 게임사 네오위즈와 협업해 화투패 짝 맞추기, 신년 화투 운세, 숨은 오광 찾기, 화투 데시벨 게임 등 체험존을 운영한다.

전통 공연도 이어진다. '안성시립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은 이날 고양을 시작으로 17일 안성, 18일 수원 순으로 무대를 선보인다. 퓨전국악밴드 '경지'는 이날 수원 별마당도서관, 17일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에서 공연을 펼친다.

참여형 콘텐츠도 점포별로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양은 17일 '말썽쟁이 별마당 대잔치'를 열고 윷놀이 대전과 마당극 공연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22일까지 슬라임 테마 체험 공간 '슬라임 올림픽'을 운영한다.

4.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하는 '천하제빵' 팝업스토어에서 구매를 대기하는 고객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하는 '천하제빵' 팝업스토어에서 구매를 대기하는 고객들. / 롯데백화점
복합몰뿐 아니라 백화점 업계도 집객 경쟁에 가세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오는 3월 4일까지 K-베이커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천하제빵' 출연 파티시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전국 제과·제빵 명장과 세계적 파티시에 등 72명이 참여한 프로그램의 인기 셰프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IBA컵 수상 셰프의 치아바타와 쌀 베이커리 브랜드 '정남미명과'의 구황작물빵 등이 대표 상품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피어(PEER) 매장에서 정통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 '재클라(jaclar)'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전 상품 40% 할인과 사은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프런티어·보스토니안 레이서·보스토니안 조거 등 주요 모델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오버워치 뉴 히어로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신규 캐릭터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게이밍존'을 비롯해 대형 LED 포토존, AI 기반 캐릭터 변환 체험존 등을 구성해 참여형 요소를 강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연휴 소비의 중심이 할인에서 경험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도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하며 체류 시간 확보에 나서는 모습이다. 설 연휴 후반부까지 '경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