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초등 입학준비금 10만원 지원…‘부천페이’ 지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09010003068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6. 02. 09. 15:30

부천시_초등학교입학준비금
경기 부천시가 20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준비금<포스터> 10만원을 부천페이로 지급한다

9일 부천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 또는 대안교육기관에 처음 입학하는 1학년 학생이다.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부천시에 주민등록이 계속 유지돼야 하며, 외국인 학생과 입학 이후 부천으로 전입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10월 30일까지다. 온라인 신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같은 세대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세대주인 부모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부모가 아닌 보호자가 신청하거나 대안교육기관 학생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제한된다. 이 경우에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입학준비금은 신청자 명의로 발급된 부천페이 카드로 지급되며 문구점과 서점, 의류, 신발, 안경점 등 입학 준비 물품을 판매하는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학원과 병원, 약국, 음식점, 숙박업소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입학준비금 지원이 학부모의 부담을 덜고 아이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