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BI저축은행, 직원 참여형 시무식 ‘스비스비마스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5010001895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6. 01. 05. 18:31

경영진 '일일 카페지기'로 나서며 음식 제공
디지털 요소 가미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
SBI저축은행, Cafe 스비스비마스비
SBI저축은행 직원이 2일 서울시 중구 소재 SBI저축은행 본사에서 열린 직원 참여형 시무식 이벤트 'Cafe 스비스비마스비'에 참여하고 있다./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지난 2일 새해 첫 영업일을 맞아 임직원을 위한 사내 이벤트 'Cafe 스비스비마스비'를 열며 새로운 형태의 시무식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소통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한 해를 시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형식적인 의례를 넘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행사 당일 김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이 '일일 카페지기'로 나서 임직원들에게 따뜻한 음료와 샌드위치를 제공했다. 또 디지털 설문을 통해 임직원들의 새해 소망을 접수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추첨 및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요소를 가미해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ESG 실천 차원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임직원에게는 추가 룰렛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환경보호 활동도 병행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부드럽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통해 임직원의 동기를 높이는 것이 결국 고객에게 더욱 나은 금융서비스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며 "직원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의 변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