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으로, 친숙한 브랜드인 백설, 스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됐다.
바삭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고단백 스낵으로, '햇반'을 만들 때 사용하지 못한 깨진 쌀을 활용해 업사이클링했다. '바삭칩 허브솔트맛'은 담백한 쌀칩에 오레가노, 타임 등 허브향을 더했으며, '바삭칩 스팸맛'은 스팸 고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풍미를 살리면서 Non-Frying 공법으로 만들었다.
바삭팝콘은 솥으로 튀기는 케틀(Kettle) 방식으로 만들고, 팝콘용 옥수수 '버터플라이콘'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를 함유한 설계로 부담 없이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바삭칩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에서 발굴된 1호 사업으로,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022년 4월 출시됐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말레이시아·홍콩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으며,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200만 봉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춰 맛·영양·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한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바삭칩바삭팝콘 제품 이미지](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24d/202512240100223250013052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