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에 기금 전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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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최대 5억원의 기부금을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캐리 더 메리'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네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연말 시즌에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기부 행사다. 고객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조성되는 기금 나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지난 5년간 '캐리 더 메리'를 통해 스타벅스가 전달한 누적 기금은 약 25억원에 달한다.
올해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보인 '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 또는 '월리 레드벨벳 치즈 케이크'를 구매 시 품목당 1000원이 기금으로 자동 적립된다.
마련된 기금은 스타벅스와 함께 주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자원순환사회연대' '제주올레' '아름다운가게' '환경재단' '한마음혈액원' '서울YWCA'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2곳' 등 총 30여개의 비정부기구(NGO)로 전달돼 한부모 조손가정 영양지원 사업, 제주도 친환경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로 6년째 진행되는 '캐리 더 메리'는 고객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표적인 연말 기부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우리의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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