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켓몬 카드 게임 ‘2026 코리안리그 시즌1’…초호화 성우진 총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7001520078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1. 27. 15:21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B1 홀에서 개최되는 포켓몬 카드 게임 ‘2026 코리안리그 시즌1’에서 성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막일인 오는 29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2026 코리안리그 시즌1’ 개막을 기념해 ▲로드 역 ‘이새벽’ ▲도트 역 ‘조현정’ ▲마스카나 역 ‘장예나’ ▲아메시오 역 ‘심규혁’ 총 4명의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큰 사랑을 받은 성우들이 출동한다.

특히 성우 4명 사인을 모두 받을 수 있는 팬 사인회도 진행되며, 토크쇼와 애니메이션 라이브 더빙 등 성우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람객은 물론 포켓몬스터 시리즈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성우 이벤트 프로그램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팬 사인회는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 밖에 현장에는 처음 배우는 교실, 랜덤 스타트 덱 배틀, 2인 프리 배틀, 미니 게임존, 미니 스토어, 포켓몬 몬콜레 입체도감 전시 등 포켓몬 카드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들부터 마니아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포켓몬 레전즈 Z-A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체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현장에서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으며, 참여 후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을 완료하면 클리어파일이 제공된다.

또한 현장에 마련된 4개의 ‘포켓몬 레전즈 Z-A’ 포토 스팟에서 사진을 찍고 각 워드 퍼즐을 조합해 정답을 맞히면 ‘포켓몬 레전즈 Z-A’ 스티커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포켓몬 클라우드 서비스 ‘포켓몬 HOME’의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이번 대회를 기념해 현장 방문객 전원에게 3종류의 기념 메달을 선물한다.

한편 ‘2026 코리안리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 2026’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공식 전국 대회로, 시즌1부터 파이널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연령대에 따라 주니어·시니어·마스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 11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을 완료한 참가자들은 29일 예선 스위스 라운드를 치르고, 30일에는 본선 토너먼트와 결승전에 참가하게 된다.

시즌 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승점이 부여되고, 누적 승점 상위 플레이어는 세계 대회 출전 자격을 획득한다.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