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op 민원 처리 서비스로 고도화 나설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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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민원 해결 도우미는 고객의 녹취 데이터를 AI 스스로 분석해 민원 유형을 자동 분류하고 유형별 처리 가이드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불편사항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해소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우선 이 서비스는 콜센터에 접수된 녹취 정보를 기반으로 민원 유형을 분석해 분류한다. 이후 유형별로 처리 방법과 관련 부서 및 담당자 정보 등을 팝업 형태로 실시간 제공, 민원 담당자는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요청사항과 민원 처리 정보를 파악해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현장에서 입력된 피드백 AI 학습에 정보를 즉시 반영해 지속적으로 정확도를 개선함으로써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KB손보는 이번 서비스 도입 이후에도 민원 유형별 처리 방안과 관련 법규·근거 등을 구체적으로 제공하는 'One-Stop 민원 처리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 민원 처리 시 필요한 각종 서식 자동 제공과 현장 양식 관리 시스템도 함께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AI 민원 해결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불편사항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 중심의 민원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