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큰 성과를 기록한 시즌은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라는 밈을 탄생시키며 화제를 모은 '환승연애3'였다. 공개 첫날 신규 가입자 유입 효과와 시청 UV(순이용자수)가 모두 전 시즌 대비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특히 신규 가입자 기여 수치는 시즌1 대비 74배 증가했다.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중 공개 첫 주 유료 가입자 유입 부문에서도 역대 1위를 차지하며 티빙 대표 IP의 위상을 입증했다.
시리즈의 시작점이었던 '환승연애1'은 '헤어진 연인이 다시 만난다'는 신선한 설정으로 입소문을 타며 시청자층을 확대했다. 첫 주 대비 전체 회차 누적 신규 가입자와 시청 UV가 30배 이상 증가, '환친자(환승연애에 진심인 자)'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시즌제 IP로 자리매김했다.
'환승연애2'는 역대 최고의 몰입도를 기록한 시즌으로, 전체 시즌 중 누적 시청 UV와 유료 가입 기여 수치가 가장 높았다. 특히 '마지막 데이트'를 다룬 19화는 2시간이 넘는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시청 UV를 기록하며 최고의 과몰입 타임으로 꼽혔다.
티빙은 "'환승연애'는 티빙의 얼굴이라 할 만큼 파워 IP의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이라며 "시즌4 역시 또 한 번의 '환연 열풍'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환승연애4'는 오는 10월 1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