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브레빌, 성수동에 카페&스토어 오픈…스페셜티 커피·브랜드 체험 한곳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8001457194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08. 28. 15:01

‘커피를 위한 공간’ … 브랜드 체험·스페셜티 커피 문화 확장


호주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브레빌 카페&스토어 성수점'을 9월 1일 연다. 


지난 6월 'Retail Asia Awards 2025'에서 'Brand Store of the Year - Korea'를 수상하며 브랜드 경험형 매장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은 신사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브레빌은 홈카페 문화 확산과 브랜드 체험 기회를 한층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성수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개 층 규모의 단독 건물이다. 카페 공간에서는 시그니처 커피 메뉴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전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지하 1층에서는 전속 바리스타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활용법을 소개하는 마스터클래스와 1:1 구매 컨설팅 서비스를 예약 기반으로 운영한다. 또한 브레빌 스마트 오븐으로 구운 베이커리 메뉴, 탄산수 제조기 인피즈 퓨전으로 만드는 에이드까지 함께 제공해 커피와 디저트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부산 소재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블랙업커피(BLACKUP COFFEE)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블렌드 '브레빌x블랙업커피' 성수 스웨이를 선보인다. 성수 스웨이 블렌드는 성수의 감각적인 분위기와 개성 있는 매력을 담아 밀크 초콜릿과 카라멜의 부드럽고 따뜻한 단맛, 베리의 향미와 균형 잡힌 산미를 느낄 수 있다. 블랙업커피에서 제안하는 스페셜 블렌드로, 브레빌 머신으로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커피를 표현해 소개하고자 했다. 성수 스웨이 블렌드 원두는 오직 브레빌 카페&스토어 성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블랙업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수염 커피를 성수 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더치 커피를 베이스로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 위에 바다를 연상하는 소금이 올라가 단짠단짠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며 누적 150만잔 이상 판매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업커피의 대표 메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의 기술력과 블랙업커피의 스페셜티 원두 노하우를 결합해, 매장을 찾는 고객이 집에서도 카페 퀄리티의 커피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브레빌은 9월 1일부터 21일까지 성수점 개점을 기념, 1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만원 상당의 티메이커를 증정하고, 오라클 라인 에스프레소 머신(BES990, BES980)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과 14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브레빌코리아 관계자는 "성수점은 커피는 기술이 아니라 경험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공간 전체에 구현한 매장"이라며 "홈카페 입문자부터 커피 애호가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