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EU 무선기기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글로벌 보안 경쟁력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7010015321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7. 27. 08:48

세계 최고 수준 보안 신뢰성 확보
EU RED 인증서 수여식(1)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오른쪽)과 프랭크 블라임베르거(Frank L. Blaimberger) TUV SUD 부사장이 무선기기 지침(RED) 사이버 보안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유럽연합(EU) 무선기기 지침(RED) 사이버 보안 인증(Cybersecurity)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보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27일 삼성전자는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인 TUV SUD로부터 2025년형 TV 및 모니터 전 제품군에 대해 RED 규정을 충족하는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유럽에 수출되는 모든 관련 제품에 적용된다.

RED는 EU가 제정한 무선 장비 관련 지침으로 보건 및 안전, 전자파 정합성, 무선 주파수의 효율적 사용뿐 아니라 최근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부정 결제 방지 등의 보안 요건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 보안 조항은 오는 8월부터 모든 무선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 제품에 의무화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RED 인증을 통해 국제 보안 기준과 무선 통신 안전성을 충족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

삼성전자 측은 "더욱 강화되는 글로벌 보안 요구 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는 지난해 자체 개발한 암호 모듈 '크립토코어(CryptoCore)'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로부터 전 세계 10개국에서 상호 인정되는 대표적인 암호 모듈 국제 인증인 FIPS 140-3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 암호 모듈은 2025년부터 삼성전자 운영체제인 타이젠 OS에 적용돼 TV·모니터·사이니지 등 주요 제품들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스마트 TV에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를 적용하고, 10년 연속 CC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CC 인증은 IT 제품의 보안성을 평가하는 국제표준으로 전 세계 31개국이 상호 인정하는 평가 인증이다.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업계에서 다양한 기기들의 연결성이 강화되면서 보안 인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보안성과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아투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