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신사 솔드아웃, 상반기 최고 인기템은 ‘키링’… 라부부 키링 가격 676%↑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630010015465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5. 06. 30. 11:07

가격 상승 TOP 5 중 3개가 키링
[무신사 사진자료] 한정판 거래 플랫폼 '솔드아웃'의 2025년 상반기 결산
한정판 거래 플랫폼 '솔드아웃'의 2025년 상반기 결산 이미지./ 무신사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한정판 개인간거래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은 키링으로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셀러브리티와 K-팝 아이돌까지도 애장하는 키링의 경우 정가 대비 가격이 최소 서너배에서 최대 수십배까지 껑충 뛰었다는 게 무신사 측 설명이다.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의 올해 상반기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000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000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 라부부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이다.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행운 키링' 역시 정가 대비 595% 상승한 가격에 거래되며 올해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아이템 2위를 차지했다. 팝마트의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아이템은 정가 12만6000원에 발매됐으나 치솟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솔드아웃에서 487% 오른 73만90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6월 한달간 솔드아웃 내에서 팝마트 브랜드 상품 월간 거래액은 전월과 비교해 510% 증가했다.

2025년 상반기에 솔드아웃 내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상품 랭킹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스투시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 해외 셀럽이 애장하는 아이템으로 키링이 주목받으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 수요가 높아지자 지난달에는 이용자가 두자릿수 이상 늘었다"며 "앞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검수 서비스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