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 관리·생산성 향상·고객경험 혁신 동시 달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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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내부 업무 효율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에서 출발한 것이다. 우리금융그룹의 AX 전략과도 긴밀하게 연계돼 있다.
디지털IT본부는 연말까지 첫 프로젝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AI 상담봇과 생성형 AI 기반의 협업 지원 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여러 솔루션을 통해 조직 전체의 '일하는 방식'을 재설계한다.
아울러 AX 전환을 통해 고객 상담 자동화 및 내부 문서 요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시간을 대폭 줄일 계획이다.
기동호 우리금융캐피탈 사장은 "AI는 단순한 비용 절감 도구가 아닌 금융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라며 "단기 성과보다 중요한 것은 AI를 활요해 어떤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어떤 기준으로 일할지를 재정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