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림, 국내 최우수 도축장 선정 영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3010012608

글자크기

닫기

익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2. 23. 09:47

국내 가금류 부문 최우수 도계장, 농림축산부장관상 수상
사진02_하림직원 단체dfdfdf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하림이 가금류 부문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하림
(㈜하림이 국내 최우수 도계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하림은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가금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2017년 이후 올해 8회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 농림축산검역본부 이동식 동물질병관리부장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농수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하림은 대한민국 닭고기 산업의 선도주자로서 지난 2012년 하림 정읍공장에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시스템을 도입했고, 2019년에는 익산공장에 2600억원이라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국내 최대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생산라인에 HACCP과 동물복지 시스템을 적용해 운용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축산물 품질인증' 시대를 열고 포장육과 부분육, 양념육 시장으로의 변화를 이끌어 오며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삼계탕 등 가장 신선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무항생제·동물복지 브랜드인 '자연실록'과 안전과 신선함을 최고의 가치로 만든 브랜드인 '프레쉬업(Fresh-Up)' 등 프리미엄 닭고기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과 신뢰를 받고 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국내 최우수 도계장으로 선정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하림은 도계장의 위생관리과 안전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가장 신선하고 최고로 안전하고 맛있는 닭고기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