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겨울방학 석면해체 학교 안전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581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2. 18. 14:29

2024 겨울방학 중 14개교 석면 제거
충남교육청, 겨울방학 학교 석면해체 제거 관계자 교육
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18일 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겨울방학 석면 해체·제거 학교 관계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방학 동안 석면 해체·제거 공사가 이루어지는 14개교의 석면 해체·제거 학교 관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했다.

학교장 또는 교감, 석면 건축물 안전관리인, 학부모, 시민단체, 석면 감리원, 석면 해체·제거업체 현장대리인, 해당 공사 감독관 등으로 구성된 석면 해체·제거 학교 모니터단은 석면 철거공사의 부실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로, 석면 해체·제거 과정 전반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교육 내용은 △학교 석면 해체·제거 추진 방향 △모니터단 활동 요령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부 담당 사무관이 강사로 참여해 석면 해체·제거 공사의 절차와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실무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석면 및 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 공사 작업을 이해함으로써 석면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더불어 역량 강화 및 현장 인식을 높임으로써 보다 안전한 학습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