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읍평생학습센터, 충남 평생학습대상 도교육감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6010008925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2. 16. 14:13

예산군 예산읍 평생학습센터, 충남 평생학습 대상에서 도교육감
예산읍 평생학습센터가 충남 평생학습대상 도교육감상 수상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충남 예산군은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예산읍 평생학습센터(회장 김진의)가 '제6회 충남 평생학습대상 기관·단체 부문'에서 충남도교육감 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남 평생학습대상은 (재)충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서 주관하며, 평생교육 현장에서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헌신과 열정, 실천과 성과를 보여준 개인, 기관·단체에게 주어진다.

예산읍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018년 충남 최초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사업 선정에 따라 지역분석을 통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지역민에게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관련 기관·단체와 연계, 교육 기부 활동을 군과 함께 꾸준히 추진해 왔다.

김진의 회장은 "평생교육은 나이가 들어서도 배움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감사한 존재로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고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