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농수산물공사, 도매시장 어린이 장터놀이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3010009154

글자크기

닫기

구리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09. 13. 14:39

11월까지 견학, 마술 등 3개분야 매월 2회 운영
구리시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아동을 대상으로 '구리도매시장 어린이 장터놀이' 를 개최하고 있다/구리농수산물공사
경기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구리도매시장 어린이 장터놀이(이하 장터놀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구리시의 따뜻한 동행 사업과 연계해 도매시장 특색을 갖춘 구리시 어린이들을 위한 식문화 전파 신사업을 단계별 추진 중이다.

1단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선한 제철과일을 공급하는 '과일드림·사랑 나눔'사업에 이어 2단계로 추진하는 장터놀이는 도매시장만의 특색 있는 풍부한 농수산물을 소재로 한 체감형 식문화 개선 사업이다.

장터놀이 사업의 경우 견학놀이, 마술놀이, 시장놀이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된다.

견학놀이는 도매시장의 생생한 유통 현장을 오감으로 느끼고, 마술놀이는 유통과정과 식생활 개선에 대해 마술을 통해 교육하고, 시장놀이는 모형화폐를 이용해 어린이들이 직접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금년 11월까지 매월 2회(2·4째주 목요일) 운영하고 참여기관의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해 2025년도에도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