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난 닛산, 공장가동률 높여 수익성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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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 현지 언론에 따라면 양사는 닛산자동차가 미국 미시시피주에서 운영 중인 캔톤 공장에서 혼다 브랜드를 부착한 픽업트럭을 생산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경영난을 겪고 있는 닛산은 부진한 공장 가동률을 높여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으며, 혼다는 닛산이 생산한 차량을 자체 브랜드로 현지에서 판매해 미국의 자동차 관세 영향을 줄이면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닛케이는 "지난 4월부터 발동한 미국의 25% 자동차 관세 영향을 줄이기 위해 현지 생산이 중요해졌다"며 "닛산은 현지 판매 차량의 45%, 혼다는 32%를 각각 미국 밖에서 들여오고 있다"고 전했다.
혼다는 미국 자동차 관세가 2025사업연도(2025년 4월~2026년 3월) 영업이익을 6500억엔(약 6조원), 닛산은 최대 4천500억엔(약 4조2000억원) 줄이는 악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