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남시, 민원담당 직원 힐링 워크숍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1010000395

글자크기

닫기

하남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1. 01. 19:51

10월 30일 ~ 11월 1일, 3회에 걸쳐 남이섬에서 ...
(사진1)“Today, 힐링day!” 하남시, 민원담당 직원 힐링 워크숍 실시
하남시는 지난달 31일 열린 남이섬에서 열린 하남시 민원담당 직원 히링 워크샆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시
하남시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남이섬에서 민원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힐링 워크숍을 벌여 이목이 쏠렸다.

이번 워크숍은 각종 민원 처리로 지친 민원업무 담당 직원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1일 시에 따르면 매년 1회 진행되는 행사인 이번 워크숍은 시청 민원실·행정복지센터·대민부서 등 민원담당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 86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로 나눠 진행됐다.

민원담당 직원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변화하는 공공트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에 둔 친절교육과 민원응대 기법을 배웠다고 시는 설명했다..
감정노동으로 지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아로마 향기 테라피를 진행하, 남이섬의 가을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액티비티 활동을 하는 등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도 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한 직원은 "오늘 하루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하며 직무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어 좋았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 만큼 시민들께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민원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 직원들에게 에너지를 재충전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살뜰히 챙겨 전국 최고 수준의 민원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