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반영윤 기자 = 14일 오전 10시께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일감호수. 호숫가를 거니는 거위 두 마리 주위로 시민들이 몰려 들었다. 시민들은 도심 속 거위의 모습이 신기한 듯 휴대전화 카메라 촬영 버튼을 연신 누르며 감탄했다. 이 거위들은 건국대학교의 마스코트 격..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조현식 전 한국앤컴퍼니 고문과 남매들이 MBK파트너스와 협력해 조현범 한국앤컴퍼니(옛 한국타이어그룹) 회장을 상대로 벌인 경영권분쟁이 결국 조 회장 측 승리로 마무리됐다. 다만 양측 모두 법률상 문제를 지적하면서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2..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이 조현식 고문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는 가운데 조 회장의 편에 서 있는 부친인 조양래 한국앤컴퍼니그룹 명예회장과 효성첨단소재가 지분을 추가 매입했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날 조양래 명예회장은 취득단가 1만7545..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한국앤컴퍼니가 전날 조희경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이사장이 발표한 입장문에 대해 강력하게 반박했다. 조희경 이사장은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하고 있는 조현식 한국앤컴퍼니 고문의 편으로 분류된다. 20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조 이사장은 부친인..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형인 조현식 고문과의 경영권 분쟁에서 굳히기에 들어갔다. 조 회장의 우군으로 분류되는 조양래 한국앤컴퍼니그룹 명예회장과 효성첨단소재가 잇달아 지분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이날 조양래 명예회장은..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효성그룹이 한국앤컴퍼니 지분을 매입하면서 조현범 한국타이어그룹 회장의 백기사로 나섰다. 조 회장과 효성그룹 조현준 회장은 사촌 지간이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한국앤컴퍼니 지분 약 14만6460주(0.15%)를 26억원에 매수했다. 지분..
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광주요그룹은 도자 브랜드 광주요와 증류주 화요가 각 창립 60주년과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 확장과 조직 운영의 전문성·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조태권 그룹 회장은 이사회 의장으로 취임해 100년 기업을 향한 전략 수립과 한..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한국타이어그룹(現 한국앤컴퍼니)의 두 번째 경영권분쟁을 두고 시장에선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조양래 한국앤컴퍼니 명예회장 장남 조현식 고문과 차녀 조희원 씨가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와 손잡고 추진하는 지분 공개매수가 무산될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에서다. 이미..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한국타이어그룹(현 한국앤컴퍼니)의 두 번째 경영권분쟁을 두고 시장에선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조양래 한국앤컴퍼니 명예회장 장남 조현식 고문과 차녀 조희원 씨가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와 손잡고 추진하는 지분 공개매수가 무산될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에서다. 이미..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30일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시민단체 기자회견장에 깜짝 등장해 "개 식용은 절대 없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 식용..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시몬스는 21일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강연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국 사회의 동물권 운동을 이끌고 있는 조 대표는 23년째 동물자유연대를 운영하며 동물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은 시몬스 그로서리..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다음 달 11일 초복을 불과 한 달여 앞두고 '개고기 논란'에 다시 불이 붙었다. 정치권에서는 '개 식용'을 금지하는 대책들을 내놓고 있지만, 관련 업계에서는 생존권을 내세우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13일 서울시의회 제319회..
아시아투데이 김형준 기자 = 동물 사체가 연이어 무더기로 발견되는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무분별한 '번식산업'의 폐해가 드러나고 있다. 동물단체는 생산 기능이 사라져 버려지는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번식장 폐쇄 등 적극적인 제도 마련을 촉구했다. 10일 아시아투데이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전라남도 구례군 조계종 화엄사는 최근 '사사자삼층석탑 효(孝)·사랑 휴대폰 카메라사진 콘테스트'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화엄사에서 주최한 이번 콘테스트는 부모님에 대한 효(孝) 사상을 우리 생활 속에 접목시키고 우리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아시아투데이 이병화 기자 =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새로운 복(伏)날 문화 캠페인 ‘복날 채식? 오히려 좋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이병화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새로운 복(伏)날 문화 캠페인 ‘복날 채식? 오히려 좋아!’에서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홍근 원내대표, 김진표 국회의장, 조희경 동..
아시아투데이 이상원 기자 = 조양래 회장을 둘러싼 한국타이어가(家) 소송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조 회장이 블록딜을 통해 차남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대표이사에게 지주사 지분 전량을 매각하자 장녀 조희경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이사장이 아버지 조 회장의 결정이 자발적으로..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복날을 맞아 ‘개고기’ 식용 논란이 재점화 됐다. 현행법상 개고기는 명백한 불법 식품이지만 전국 곳곳에서 버젓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국내 애견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개고기 문화 논란도 현재진행형이다. 10일 말복을 맞은 서울 종로구의 한 시..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여주시 상거동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한 대한민국의 모범적인 반려동물 종합문화공간을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박홍근 국회의원, 이항진 여주시장,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조양래 한국앤컴퍼니 회장이 정신 감정을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조희경 이사장 측 대리인은 “재판부가 조 회장 정신감정을 촉탁할 기관을 신촌 세브란스 병원으로 결정했다”면서 “결정 사유에 대해 청구인, 참가인..
사상 첫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현대로템 확 바꾼 이용배..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美테라젠과 역대 최대 규모 ES..
서울 첫눈은 117년만 기록적 ‘눈폭탄’…지하철·항공기..
李 위증교사 무죄 벼르는 검찰…“추가 기소 가능성도”
‘쌍방울 대북송금’ 이화영 2심 선고 연기…12월 19일..
[취재후일담]인터넷은행 중 유일…케이뱅크, ‘은행장’쓰는..
조국, 대법 파기환송 기대하지만… “반전없이 유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