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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산업 “겨울철 콘크리트 블루콘 윈터, 누적 판매량 40만 루베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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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12. 11.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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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을지로3가구역 제6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신축공사에서 국토교통부의 건설 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삼표산업의 동계 콘크리트 '블루콘 윈터'를 활용해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삼표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2018년 상용화 후 올해까지 '블루콘 윈터'의 누적 판매량이 40만 루베(㎥)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 84㎡ 기준, 3000여 세대에 투입되는 분량이다.

삼표산업 관계자는 "이달 블루콘 윈터의 판매량은 전년 동월대비 80% 증가한 5만 6000루베"라며 "내년 3월까지 겨울철 기간임을 감안하면 올해 큰 폭의 실적호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블루콘 윈터는 2018년 1만 3996루베를 판매했으며, 이후 2022년 6만 3447루베, 2023년 11만 558루베, 올해 17만 5066루베 등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늘려왔다.

블루콘 윈터는 일 최저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져도 사용 가능한 동절기 전용 콘크리트다. 영하 10도에서 별도의 보양 및 급열양생 없이 타설 48시간 만에 압축강도 5메가파스칼(MPa)이 구현돼 거푸집 해체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열풍기나 갈탄 같은 장치의 사용이 필요 없어 질식사고를 예방하고 건물의 안전성 제고와 함께 단순해진 공정으로 인해 공기 지연에 따른 추가 비용 및 인건비 절감에 도움을 준다.

삼표산업 관계자는 "앞으로 주택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 등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위해 품질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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