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대, 제4기 ‘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2010008588

글자크기

닫기

설소영 기자

승인 : 2024. 09. 12. 16:01

[캠퍼스人+스토리]
총 6주간 AI와 GPT 등 활용 실습
[붙임 3] 강의 사진 (1)
서울대학교발전재단 TEPS관리위원회는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인문정보연구소와 공동 주최한 제4기'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사진. /서울대
Print
서울대학교발전재단 TEPS관리위원회는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인문정보연구소와 공동 주최한 제4기'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4기 프로그램은 지난 1, 2, 3기에 걸친'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의 명맥을 잇는 교육과정이다. 현직·예비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학원장, 영어강사 등이 뜨거운 열정으로 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호영 언어학과 교수의 환영사로 시작돼 △AI 시대 영어 교육의 방향 △AI를 이용한 영어 교육과 학습 △GPT를 이용한 영어 학습 및 교육 △GPT를 이용한 모의시험 문제 출제 등 교육계 석학의 통찰력 있고 현시대의 흐름을 읽는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4기의 경우 인공지능(AI) 및 GPT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교육·학습 사례 및 실습 커리큘럼을 적극 반영하여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몰입형 교육의 장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준환 TEPS관리위원장 교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발맞춰 교육계 일선에서 적극 학습하는 열정에 감동했다"며 "6주간의 시간이 소중한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설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