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재후일담]줄 땐 슬로비디오, 가져갈 땐 '빠름빠름~'…증권사의 '이기적인 금리전략'
    1년8개월 간 이어졌던 제로금리 시대가 막을 내렸습니다. 금리는 개인투자자와 연관이 높은 증권사 신용공여 이자율, 투자자예탁금 이용료율 등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증권사들의 ‘이기적인 금리 전략’이 눈총을 사고 있습니다.지난달 25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존 연 0.75%였던 기준금리를 1.00%로 0.25%포인트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으로 오른거죠. 시중은행들도 즉각 예·적금 금리를 인상했습니다.그런데 1일 현재..

  •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얼리버드 이벤트' 실시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얼리버드 이벤트’ 실시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나무, QV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한은 이날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다.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케이뱅크 비상장주식을 제공하며, 마켓컬리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5000원 할인쿠폰을 문자로 제공한다. 가입 이벤트 중 얼리..

  • [특징주] 삼성전자, 메모리업황 개선 기대감에 4%대 ↑
    삼성전자 주가가 오랜만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디램(DRAM)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 우려가 일정 부분 해소된 것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추정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일 오후 2시 5분 기준 삼성전자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3100원(4.35%) 오른 7만44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상승은 지난 11월 23일 이후 6거래일만의 반등이다. 전날에는 1.38% 하락한 7만 1300원에 장을 마쳤다. 투자자별로 보면 개인과 외국인..
  • <인사> IBK투자증권
    ◇신규 선임<본부장>△PE본부장 김덕균<부장>△부동산금융3부장 최민석△PE부장 이강연

  • 저축은행 예대금리차, 시중은행 4배…"서민대상 금리장사" 비판
    저축은행의 예대금리차가 제1금융권 은행보다 4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은 이같은 저축은행의 예대금리차는 과도하며, 금리 인상 근거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엄중히 처벌해야한다고 주장했다.1일 강민국 의원(정무위원회, 경남 진주시을)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국내 저축은행 예대금리차 및 수익 내역’ 자료에 따르면 2018년~2020년까지 저축은행 예대금리차는 평균 7.8%포인트다. 이는 동일 기간 국내 시중은행(제..

  • 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시범 시행…"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
    KB국민은행은 1일 오후 4시부터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마이데이터란 금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업권에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식 운영은 내년 1월1일에 시작한다.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자산관리와 지출관리 서비스는 물론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 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i-ONE 자산관리’는 은행, 보험, 증권, 카드 등 흩어져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하나로 모아서 분석·제공하는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로, 기업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 개인이라면 이용 가능하며 개인화된 자산관리, 중소근로자 특화서비스, 생활금융 서비스 등 3가지 기능으로 구성돼있다.개인화된 자산관리에서는 전 금융권의..

  • 정은보 금감원장 "저축은행 부실화 금융시스템 전이 재발 안돼…검사 탄력적 운영"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저축은행들의 사전적 리스크관리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또 자산규모에 맞게 차등화된 감독 체계를 도입해 대형 저축은행에 대한 건전성 규제 고도화를 예고했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1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저축은행 CEO들과 만나 검사·감독 방향을 설명하고, 저축은행업권의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원장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가계부채 누적과 금리 상승이 맞물려 급격한 자산가격..

  • 3분기 국내 은행 모두 BIS비율 규제 상회…우리금융, 내부등급법 승인에 큰 폭 상승
    국내 은행들의 BIS기준 자본비율이 전분기대비 상승세를 보였다. 대출자산 등 위험가중자산이 늘었지만, 증자·순이익 시현 등으로 자본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금융감독원은 1일 올해 3분기 은행지주회사 및 은행 BIS기준 자본비율 현황을 발표하고, 보통주자본비율이 13.4%, 기본자본비율이 14.55%, 총자본비율이 15.90%, 단순기본자기자본비율 6.66%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규제비율은 보통주자본비율 7%, 기본자본 8.5%, 총자본 10.5..

  • 3분기 산업별대출금, 52.2조원 늘어…부동산업 증가폭 '역대 최대'
    올해 3분기 중 예금취급기관의 산업별대출금은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늘어났다. 전체 산업의 전분기 대비 대출금 증가폭 또한 확대됐다. 특히 부동산업의 증가폭은 3분기 중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1일 한국은행의 ‘2021년 3분기 중 예금취급기관의 산업별대출금’ 발표에 따르면 3분기 중 전산업의 대출금은 1530조700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52조2000억원 늘었다. 3분기 중 증가폭은 2분기 증가폭 42조7000억원에 비해 확대됐다.산업별로 살..
  • [인사] ABL생명
    ◇ 승진▲GA전략부장 목진호 ▲강남GA사업단장 손길용 ▲강북GA사업단장 여상훈 ▲영남지역단장 이경환 ▲충청지역단장 윤재익 ▲대경지역단장 한호연 ▲호남지역단장 이상훈 ▲제주지역단장 임익표◇ 전보▲FC기획부장 박경도 ▲동부지역단장 임명기

  •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이자산' 오픈
    키움증권은 1일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 ‘마이(MY)자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이 운영중인 ‘영웅문S’에 탑재되는 ‘MY자산’은 “데이터를 잘 활용해 자산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서비스 방향성 하에 금융 수익은 올리고 금융 비용은 낮추기 위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인다.누적된 빅데이터와 고도화된 인공지능(AI) 분석 엔진으로 고객의 투자 스타일, 패턴, 타이밍 등을 진단하고 수익률 향상을 위한 초개인화 투자분석..

  •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실시
    미래에셋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앱인 ‘m.ALL’에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를 1일 오후 4시 시작한다고 밝혔다.미래에셋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에 업계 최초 ‘올인원(All-in-One) 투자진단 보고서’를 통해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투자진단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보유종목 진단(AI 스코어), 투자성과 분석, 고수와의 투자 비교 서비스 등 새로운 투..

  • 하나금융나눔재단,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생활속 탄소줄이기' 캠페인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달 3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 실천을 위한 대국민 ESG 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공정 전환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우리가족..
  • 차기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부행장…허인, 그룹 부회장 승진
    KB금융지주는 1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KB국민은행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12월 임기가 만료되는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후 KB금융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할 예정이다. 대추위는 지난 1년간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를 상시적으로 리뷰·검증했다. 지난 10월27일부터는 사전 검증된 후보자 풀(Pool)을 대상으로 차기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 및 절차..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