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당국 "오미크론 감염 의심 부부 접촉자 추적 조사 중"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변이 감염 의심자가 4명 발생한 가운데 방역당국은 이들 의심자에 의해서 오미크론 변이가 지역사회로 퍼졌을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오미크론 변이 감염 의심자들이 코로나19 확진 전 지역사회에서 접촉한 사람들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 반장은 “이들의 접촉력..

  • 정부, 3일까지 지자체별 재택치료 긴급 현장점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시 집에 머물며 치료를 받는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지역자치단체별 재택치료 이행 현황 파악에 나섰다. 1일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은 이날부터 오는 3일까지 사흘간 재택치료 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긴급 현장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정부는 재택치료 대상자가 적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되고, 각 지역에서 재택치료자 관리 의료기관이 충분하게 확보됐는지 등..

  • 크리스탈지노믹스, '아이발티노스타트'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 효과 확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아이발티노스타트’의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 Delta variant) 대상 전임상시험 결과 매우 높은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발티노스타트는 크리스탈지노믹스가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인한 급성폐렴 및 코로나19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섬유증 등을 치료하는 염증..
  • 정부, 연말 특사 추진…이명박·박근혜 사면 가능성 작아

    문재인 정부 마지막 특별사면(특사)의 대상과 기준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구속 수감 중인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은 특사를 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지난달 일선 검찰청과 교정기관 등에 형사처벌을 받았거나 수감 중인 사람 중 특사 대상에 해당하는 민생 사범, 모범 재소자 등에 더해 집회·시위 관련 사범 명단을 파악해 보고해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공문에는 최저임금법 개정안 반대 집회,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

  •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완료율 80%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접종받은 사람이 전체 인구대비 80%를 돌파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1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잠정집계한 결과 누적 2차 접종자수는 4108만4744명으로, 인구 대비 80.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8세 이상 인구 대비로는 91.5%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 지난 2월 26일을 기준으로 279일째, 2차 접종 시작일인 3월 20일을 기준으로는 257일째다. 추진..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마포구 관내 어르신 찾아 '김장김치 전달식' 진행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전날(30일) 서울시 마포구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서 마포구 관내 어르신(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자)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방재정공제회는 마포구 관내 경제적·신체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회공헌활동을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준비한 총 65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 1000㎏(10㎏·100box)는 마포구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자 100명에게..

  • 서울시, 강남·홍대·이태원 등 올빼미버스 3개 노선 신설…연말 심야 교통대책 시행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한달간 강남역, 홍대입구, 이태원 등을 경유하는 ‘올빼미버스’ 3개 노선이 신설된다. 1일 서울시에 따르면 단계적 일상회복과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들의 이동이 증가함에 따라 버스와 택시를 중심으로 심야시간대 이동 편의를 지원하는 연말 심야 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올빼미버스는 이날부터 내년 1월1일까지 한시적으로 노선을 신설하고, 차량을 추가 투입해 기존 9개 노선(72대)에서 12개 노선(95대)으로 확대 운행한다. 신설되..

  •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UIQ),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 출시

    지놈앤컴퍼니는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UIQ)’가 끈적임 없이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은 유이크(UIQ)의 독자개발원료인 큐티바이옴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유익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채워주며 무거운 제형대신 크리미한 제형으로 내 피부처럼 얇고 끈적임 없이 피부 수분을 채워준다. 또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이 하나도 포함되어 있지..
  • 병역의무자 대상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정부24·영사민원24서 이용

    행정안전부(행안부)는 외교부와 협력해 1일부터 병역의무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역미필자·대체복무자 등 병역의무자는 그동안 국외여행 허가 기간에 따라 제한된 유효기간을 부여하는 여권제도로 인해 온라인 신청 대상에서 제외됐지만, 연초부터 추진해 온 병역의무자에 대한 여권발급제도 개선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약 121만명에 이르는 병역의무자들도 온라인을 통해 간..

  •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ISO37301 인증기관 인정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가 국제표준 규격인 ‘ISC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CCA는 지난 30일 한국인정지원센터(KAB)로부터 ISCO37301 인증기관으로 인정받는 수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인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면서 조직의 컴플라이언스 체계에 대한 인증심사 절차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한층 더 인정받게 됐다. ISO37301는 조직의 규모, 활동 유형에 관계 없이 해당 조직의 경..

  • 정부, 학생 코로나19 백신 접종 당부…"등교 안정에 국민 협조 필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안정적인 전면등교를 위해 소아·청소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국민적인 방역 동참을 호소했다. 유 부총리는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합동 브리핑을 열고 “전 국민의 동참 속에 올해 12월 말까지의 학사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내년 3월 신학기는 온전한 학교 일상회복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 지난달부터 일평균 학생 확진자는 350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

  •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독감 임상2상 병행

    현대바이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용으로 개발한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CP-COV03의 임상2상 신청시 코로나19와 독감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해 두 임상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독감은 발열·기침 등 초기 증상이 코로나19와 유사한 증세를 보이기 때문에 의료 현장에서는 두 질환을 구별하기 어려워 초기에 선제적 대응을 못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의료계는 신종플루와 독감 치료제로 쓰인 타미플루..

  • '아들 50억 퇴직금' 곽상도 전 의원, 영장실질심사 출석

    대장동 개발사업에 참여한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게 도움을 주고 아들을 통해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곽상도 전 의원이 1일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서보민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를 받는 곽 전 의원의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곽 전 의원의 구속 여부는 이날 늦은 저녁, 또는 2일 새벽 나올 전망이다. 곽 전 의원은 화천대유가 참여한 하나은행 컨소시엄이 경쟁업..

  • 종근당, 생약 성분 액상소화제 '속청케어'·'속청큐' 출시

    종근당은 액상소화제 장수브랜드 ‘속청’을 리뉴얼 출시하고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종근당은 기존 생약 성분 액상소화제 ‘속청’과 ‘까스속청’의 성분과 함량을 개선한 ‘속청케어’와 ‘속청큐’를 새롭게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속청은 지난 1989년 출시된 후 33년간 사랑 받아온 장수브랜드다. 두 제품은 위의 기능을 개선하는 육계, 진피, 감초, 후박과 청량감을 주는 멘톨, 지방산 대사에 효과가 있는 카르니틴 등 6가지 공통성분..

  • 아이디병원, 대웅제약 턱밑 주사제 '브이올렛' 피부과 도입

    아이디병원이 대웅제약에서 출시한 국내 유일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을 아이디피부과에 도입했다. 아이디피부과 의료진은 전문성을 인정받아 대웅제약으로부터 공식 브이올렛 키닥터로 선정돼 활동하게 된다. 1일 병원 측에 따르면 세계 최초 이중턱 치료제였던 벨카이라를 국내에 첫 도입했던 아이디피부과는 한국인 대상 국내 3상 임상을 통과한 브이올렛을 도입, 안티에이징 시술 고도화에 나섰다. 브이올렛의 주성분은 데옥시콜산으로, 비가역적 지방세포..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