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일본 시장 서비스 시작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일본 내 서비스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노벨피아는 일본 서비스 준비 당시 다양한 SNS를 통해 일본 웹소설 팬들과 소통을 이어오는 등 현지화에 주력하여 시장에서 큰 관심을 모아왔다.특히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조회수당 정산금 지급이라는 파격적인 정책을 일본에서도 똑같이 적용할 계획이다.이 같은 정책은 일본 웹소설 시장 뿐만 아니라 만화 시장에..

  • 콘진원,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협력사 3차 모집 실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오는 21일까지 '2022년 게임더하기(GSP plus)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 협력사 3차 모집을 진행한다. 게임더하기는 중소 게임 개발사가 협력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포인트로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운영관리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맡고 있다. 게임더하기는 지난해 총 73개사 166개 서비스를 운영했으며 올해 마지막 협력사 확충을 진행 중이다.이번 3차 모집 분야는 △컨설팅(게임성 컨설팅, 법률 컨설팅..

  • 디엔에이 서울, '신삼국:명장’ 시즌2 업데이트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시즌2는 17일 1과 3서버에 먼저 업데이트되며, 이 외 서버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또한 초선(군웅), 곽가(위), 사마휘(군웅), 고순(군웅), 마초(촉), 원술(군웅), 여포(한), 주태(오), 마등(한) 등 총 9종의 전설 등급 장수를 만나볼 수 있다.아울러 장수 병종 제2전법 슬롯을 해제하고 학습할..

  • 파일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밋업 종료
    파일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밋업이 12일 서울 강남 삼성동 코엑스에서 마무리됐다. 이번 밋업은 파일코인 파운데이션(Filecoin Foundation),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가 주최하고 테넷디에스(TENET DS)가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300여명의 파일코인 마이닝 업체, IPFS 개발 업체, 대학교 등 산학연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프로토콜랩스, 파일코인재단, 테넷디에스 소속인 스테판(Stefaan) SP 생태계 리더, 벅(..

  • 웹3게임 플랫폼 이스크라, kbw2022 참가
    웹3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는 7~14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이스크라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이자 CBO인 벤 콜레이코는 9일 'Redefining Game Publishing for Web3’를 주제로 연사로 나섰다. 이스크라 팀은 게임 길드, 투자자, 게임개발사, 퍼블리셔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만나 사업 협력 논의를 진행했다. KBW2022 공식 주최사인 RO..

  • ‘블록 터트리고 인베이더스’,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3위 기록
    슈퍼모비딕(SuperMobydick)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4매칭 퍼즐 ‘블록 터트리고 인베이더스’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블록 터트리고 인베이더스’는 지난 4일 양대 마켓에 출시하자마자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며 가파르게 순위가 상승, 지난 13일 인기 게임 3위에 올랐다.이 같은 인기는 직관적인 4매치 퍼즐을 통한 긴장감 넘치는 대결과 팡팡 터지는 블록의 타격감 구현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

  • 프라이빗 디비전, ‘롤러드롬’ 플레이스테이션과 스팀 출시
    Private Division(프라이빗 디비전)과 Roll7(롤7)은 신개념 롤러스케이팅 슈팅 게임 ‘롤러드롬’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S4, PS5)와 스팀(PC)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롤러드롬’은 ‘올리올리 월드’를 개발한 ‘Roll7’의 최신 작품으로 슈팅과 롤러스케이팅을 결합해 본능적인 전투와 역동적인 액션을 더한 싱글 플레이어 슈팅 게임이다.이 게임은 잔혹한 아레나 스포츠 ‘롤러드롬’이 유행하는 2030년을 배경으로, 신예 선..

  • '메타버스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KMF&KME 2022 10월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 산업 전시회가 열린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K-메타버스 엑스포'(이하 KMF·KME 2022)를 개최한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KMF·KME 2022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에코마이스㈜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산업의 대한민국 대표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신대륙, 메타버스로..

  • 양산형 게임은 이제 그만…대항해시대 오리진, 색다른 재미 '중무장'
    라인게임즈의 기대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오는 23일 정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특색 있는 콘텐츠가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다.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와 모티프가 공동 개발한 개발한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이다. 16세기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교역과 모험, 전투 세 가지 플레이 요소를 중심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무장한 '제독'대항해시대에는 교역과 모험, 전투 요소 중 특화된 '제독..
  • 위메이드 파트너사 메타스케일, XR 메신저 서비스 '베이글' 공개
    위메이드는 전략적 투자를 한 파트너 기업 메타스케일이 개발 중인 XR(확장현실) 메신저 '베이글'을 16일 공개했다.베이글은 메신저 중심의 메타버스를 지향하는 XR 서비스로, 현실의 내 얼굴과 동작을 인식하는 아바타를 만들어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다.위메이드는 베이글을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에 온보딩하고, 서비스를 즐기면 사용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P&E(플레이하고 돈 벌기)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베이글은 9월..

  • KISA, AI 활용해 사이보 보안 강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공지능(AI) 보안 기술에 활용할 수 있는 악성앱 특징정보'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날 KISA는 모바일 환경을 향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기업·국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인공지능을 활용한 악성앱 특징정보'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되는 악성앱 특징정보는 △파일의 일반속성(Metadata) △통신(Network) △악성앱 관련 공격전략 및 기술(AT..

  • 싸이월드, 9월 1일 다이어리 서비스 재개…과거 글 11억건 복원
    싸이월드는 다음 달 1일 '다이어리' 기능을 재개하면서 과거 이용자들이 다이어리에 남긴 11억건의 글을 모두 복원해 각자에게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복원된 다이어리는 '[추억]' 이라는 제목과 함께 사용자가 보유하던 폴더명으로 업로드된다. 과거 싸이월드를 이용했다가 휴면 상태를 해제한 회원들은 추억의 다이어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싸이월드는 지난해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사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다이어리 복원 작업을 벌였고, 모..
  • 엔씨소프트, 소통 플랫폼 'NC PLAY' 오픈…공식 블로그 개편
    엔씨소프트는 기업 및 브랜드, 게임 정보를 알려온 공식 블로그를 소통 플랫폼인 'NC PLAY'로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NC PLAY는 뉴스룸 형식의 '뉴스' 탭, 디지털 미디어에 최적화된 콘텐츠가 제공되는 '플레이' 탭으로 나뉜다.뉴스 탭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기업가치와 문화, 게임, 연구개발(R&D) 기술을 다룬 콘텐츠 시리즈가 제공되고 플레이 탭은 영상, 웹툰, 인터랙티브·숏폼·스토리형 콘텐츠 등으로 구성됐다.개발 중인 신작 '..
  • KT·신한은행, 사내벤처 공모전서 4팀 선정
    KT는 신한은행과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 '2022 유니커스(UNIQUERS)'를 열고 혁신 신사업 아이디어 4건을 발굴했다고 16일 밝혔다.수상자는 KT의 '안녕팀', 'AI 피싱헌터팀'과 신한은행의 'D-ART팀', '굿캐너팀' 등 총 4팀이다.두 회사는 인큐베이팅을 거쳐 이들 네 팀이 독립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추가 심사를 거쳐 독립 법인으로 분사할 기회를 제공한다.앞서 KT와 신한은행은 지난 1월 '미래성장 디지털전환..

  • 갤럭시Z 폴드4·플립4 공시지원금 최대 65만원
    이동통신 3사가 16일 사전 판매를 시작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해 최대 65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다.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에 대한 이통 3사의 공시지원금은 최소 15만6000원, 최대 65만원이다.이에 따라 유통업체 등이 지원하는 추가지원금(통신사 공시지원금의 15%)은 최대 9만7500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통신사별로 최고 공시지원금이 가장 많은 곳은 KT로, 요금제에 따라 15만6000..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