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통심의위, 불법정보 6806건 삭제·차단 조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위원회 공백기간인 지난 1월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불법정보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위해 불법정보 6806건에 대해 사업자 자율규제를 통해 삭제·차단 조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작년 한해 사업자 자율규제 1만4755건의 46%에 달하는 수치이다. 주요 위반유형을 살펴보면 불법 촬영물 등 신속한 삭제 조치가 필요한 디지털성범죄 정보가 3635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다음 개인정보DB를 판매하거나 해킹 등으로 수집한..

  •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선미 메이킹 필름 공개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의 홍보 모델 ‘선미’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메이킹 필름에서는 건강미 가득한 도도 선미, 귀여움이 뿜뿜한 큐티 선미, 일상 모습의 선미 등 홍보 모델 ‘선미’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광고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다.특히 ‘선미’는 인터뷰를 통해 즐거웠던 자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소개하며 보스 몬스터를 잡을 때..

  • 네이버-연세대-우리은행, '스마트캠퍼스' 사업 맞손
    네이버 인증서의 활용처가 사이버대학교를 넘어 이제 대학교 캠퍼스까지 확대된다.네이버는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관에서 한성숙 네이버 대표,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권광석 우리은행 행장 등 3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캠퍼스 사업 구축 및 공동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달 9일 네이버가 우리은행과 대학교 스마트 캠퍼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청사진을 밝힌 이후 첫 사례로 연세대와 손을 잡고 구체적인..

  • '카카오 T 퀵' 사전모집 10일만에 기사 1만명 등록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퀵 서비스’를 위한 퀵 기사 사전 모집 시작 10일 만에 1만 명이 넘는 기사가 몰리며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사 모집을 본격화하고 사전 등록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확대 진행한다.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퀵’ 서비스를 6월 말 출시 예정인 가운데, 지난달 ‘카카오 T 픽커‘ 앱을 내놓고 퀵 서비스 기사 사전모집을 시작했으며, 10일만에 사전 등록자 1만 명을..

  • 네이버 검색, 미국으로 R&D 조직 확대해 '글로벌 리서치' 기능 강화
    네이버 연구진들이 학계와의 연구협력 현황을 공유하며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는 교류의 장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에 600명 정원의 2배인 1,200여명 이상이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네이버는 7일 국내외 검색 및 AI 관련 연구자에게 기술 트렌드 및 노하우를 소개하는 ‘2021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 Global Re:Search’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일본, 프랑스, 미국, 영국, 독일 등 세계 각국에서..

  • KT, 종이 영수증 필요 없는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출시
    KT가 경비지출 관리 서비스 전문기업인 비즈플레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인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KT Cloud bizplay)’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과거 수기로 진행하던 기업의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클라우드 환경의 PC와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 카드사 제휴를 통해 카드 영수증 사용내역을 솔루션에 바로 받아 지출 확인부터 정산, 관리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 컴투스, 웹툰 사업 본격 진출…콘텐츠 제작사 '정글스튜디오' 설립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콘텐츠 제작사 ‘정글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웹툰 및 스토리텔링 콘텐츠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컴투스가 신설한 합작투자회사(JV) 정글스튜디오는 웹툰·웹소설 등 스토리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제작사 케나즈(대표 이우재)와 공동 설립됐다. 컴투스가 전체 지분의 56%, 케나즈가 나머지 44%를 보유한다.앞으로 추진할 웹툰 등 콘텐츠 제작은 관련 분야의 탄탄한 노하우를 가진..

  • NHN, AI 기반 얼굴인식 서비스 출시
    NHN이 자체 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얼굴인식 서비스를 출시하며 AI 사업을 가속화한다고 7일 밝혔다. NHN이 선보인 얼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개발됐다. 이는 얼굴 감지 및 분석, 비교, 신원 인증 등이 가능하며 향후 얼굴 식별이 필요한 금융, 의료, 커머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현재 NHN은 얼굴인식 서비스를 NHN 사옥 내 출입..

  • 증권플러스 비상장 "4월 인기 키워드 1위는 카카오뱅크"
    두나무가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4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7일 발표했다.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조회 TOP 5는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빗썸코리아, 한국코러스, 지엔티파마가 차지했다. 특히 IPO 최대 기대주로 꼽히는 카카오뱅크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5일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하며 공식적으로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6월 안에 심사 결과가 나오..

  • SKT, 시니어 전용 ‘갤럭시A12 비바 트롯전국체전 에디션’ 출시
    가정의 달을 맞아 SK텔레콤이 트롯음악과 건강관리 플랫폼 등 어르신 전용기능에 가성비까지 갖춘 ‘孝특화폰’을 내놨다SK텔레콤은 KBS의 인기프로그램 ‘트롯전국체전’의 음원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 ‘갤럭시 A12 VIVA 트롯전국체전 edition(A12 VIVA 트롯)’을 7일부터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A12 VIVA 트롯’은 299,200원의 출고가에 6.5인치 화면, 4800만 화소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15W..
  • 통신3사, ‘PASS’로 농협과 인증·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통신3사의 인증플랫폼 PASS가 유력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인증 사업분야에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통신3사는 농협과 손잡고 PASS기반 비대면 인증 사업 및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이날 열리는 협약식에는 통신3사를 대표해서 SK텔레콤이 참석한다.통신3사와 농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PASS 인증서’를 농협상호금융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인 ‘NH콕뱅크’에 우선 도입하며, 향후 농협의 전자 금..

  • 크래프톤 장병규 의장, 전 직원에 주식 무상 증여
    크래프톤의 최대주주인 장병규 이사회 의장이 국내외 전 구성원 및 입사 예정자들에게 사재 주식을 무상 증여한다.장병규 의장은 6일 글로벌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사재 출연을 결심한 배경을 전했다.장 의장은 이메일에서 “이사회 의장이 아닌 최대주주이자 자연인 장병규로 메일을 보낸다”라며, 크래프톤이 매출의 90% 가까이를 해외에서 달성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 국내외 모든 구성..
  • 삼성SDS,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서비스 실시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사업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나서고 있다.삼성SDS는 AI·데이터 분석·IoT·블록체인 등 신기술 플랫폼과 협업 및 업무자동화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는 홈페이지 마이 트라이얼(My Trial) 코너에서 이러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 지난해 개최한 리얼 2020행사에서는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 CJ ENM 영업이익 936억원…역대 분기 최대 기록
    CJ ENM이 한국채택국제회계 연결기준으로 2021년 1분기 매출액 791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5.7% 증가한 93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CJ ENM측은 영업이익이 역대 분기 최대규모로 콘텐츠 경쟁력에 기반한 TV 광고 매출과 티빙 등 디지털 기반 매출 고성장이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 부문은 매출 3862억원, 영업이익은 538억원으로 사상 최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1분기에는 역대 tvN 시청률 6..

  • SK브로드밴드, 16일까지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SK브로드밴드가 2021년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미디어 사업 △마케팅 △방송 제작 지원 △네트워크 △경영지원 △데이터 △디자인 등 7개 직무이다. 자기소개서 서류 접수 기간은 16일까지이며 이후 6월 중 필기 전형인 SK 종합역량검사(SKCT)와 면접 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합격자를 대상으로 7~8월에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고 직무전문역량과 기업문화 적합도 등을 평가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올해 하반기..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