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mc, 다이어트식단 SNS '모두의 식단, 인식단그램' 출시
    다이어트 식단을 사진으로 찍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다.비만클리닉·지방흡입 의료기관 365mc는 자사 스마트 식사일기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식단 사진 공유 서비스인 ‘모두의 식단, 인식단그램’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365mc가 국내 최초로 2017년 개발한 지방흡입 수술 고객을 위한 스마트 식사일기는 비만과 연결된 식사·운동 등 행동습관을 스스로 인지하고 수정해 나갈 수 있는 인지 행동요법 중 하나로 활용돼 왔다.인식단그램은 365..
  •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에 한승호 교수 선임
    한승호<사진> 교수가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 신임 연구원장에 선임됐다.7일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 따르면 한 연구원장은 가톨릭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가톨릭대 의과대학과 중앙대 의과대학 교수를 역임했으며 대한해부학회(KAA) 이사장, 국제해부학회(IFAA) 부회장, 2024 국제해부학회 학술대회 대회장 등을 맡았다.한 연구원장은 “의학의 발달로 개인 맞춤 의학을 추구하는 시대인 만큼 이에 대..

  • 종근당, 창립 80주년…'Creative K-healthcare DNA' 선포
    종근당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Creative K-healthcare DNA’ 비전을 선포했다.7일 종근당에 따르면 이날 창립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비대면 진행됐다. ‘한 사람에서 전 인류까지 예방부터 치료까지 제약기술 혁신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한다’는 의미를 종근당의 영문이니셜 ‘CKD’에 담아낸 ‘Creative K-healthcare DNA’가 비전으로 제시됐다...
  • 세브란스 연구팀, "난치성 이명, 뇌 전기자극으로 치료 가능"
    약물치료에 반응이 없는 난치성 이명 증상을 뇌에 전기자극을 주는 시술로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문인석<왼쪽> 이비인후과 교수와 배성훈<오른쪽> 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연구팀이 약물치료가 듣지 않는 6개월 이상의 만성 이명 환자 69명을 대상으로 ‘경두개 자기자극술’과 ‘경두개 직류자극술’을 시행한 결과, 이같은 효과를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임상의학저널..
  • [원포인트건강] 입맛 잃은 아이 밥맛 되살리는 법
    식욕부진은 봄이 왔음을 알리는 대표적 증상 중 하나다. 밥 잘먹던 아이가 밥 먹기를 거부하고, 잘 먹던 아이도 감기나 비염으로 잔병을 치르고 난 후 식욕을 잃기 쉬운 때다. 식욕부진이 수개월 이상 지속되고 습관처럼 반복된다면 또래보다 성장에 뒤쳐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7일 한의계에 따르면 한방의 사상체질에서 소음인은 왜소한 체형으로 체력이 약하다. 비위기능이 약하고 뱃골이 작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른다. 단체생활이..

  •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독거 노인 위한 '굿모닝 캠페인' 진행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독거노인 건강 증진을 위한 마스크와 식품 키트를 전달하는 ‘굿모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국내 5개 도시의 120여 독거노인들에게 건강증진 선물과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편지를 전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더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을 응원했다. 또한 독거노인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 동아제약, '써큐란 코큐텐'·'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 출시
    동아제약은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써큐란 코큐텐과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써큐란 코큐텐은 항산화 작용과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을 100㎎ 함유했다.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 C, E, 셀렌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 B12, 엽산을 포함한 8중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1일 1회 1캡슐로 복용이 간편하..

  • 휴온스내츄럴, 가정의 달 '이너셋 릴레이 프로모션' 개최
    휴온스내츄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가정의 달을 맞아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타민·유산균은 물론 최근 루테인과 알티지 오메가3 신제품까지 다양한 건기식 포트폴리오를 만나볼 수 있다.6일 회사 측에 따르면 12일까지 ‘감사합니다 이너셋 위크’를 열고 인기 건기식 4종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이너셋 혈행건강 알티지오메가3 듀얼’, 배변 활동에 도움 주는 ‘제로수’, 장건강 유산균 ‘이너셋 프로바이오틱스’, 눈 노화와 피로를 동시..
  • 한국솔가, 올리브영 할인 프로모션…54% 할인
    한국솔가가 ‘올리브영단독기획세트’를 할인하는 ‘올리브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6일 회사 측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여성햇빛세트’와 ‘남성활력세트’로 구성된 올리브영단독기획세트를 정가 대비 54% 할인 판매한다. 여성햇빛세트에는 ’솔가 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솔가 비타민 D3 2200IU’가, 남성활력세트에는 ’솔가 남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솔가 비타민 D3 2200IU’가 들어..

  • 삼성서울병원 연구팀, 대사증후군 개선시 폐경기 유방암 위험 감소
    폐경기 여성이 고혈압이나 복부비만·고혈당 등의 대사증후군 증상을 개선하면 유방암 발병 위험이 크게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삼성서울병원은 신동욱 가정의학과 교수와 전소현 국제진료센터 교수, 최인영 강북삼성병원 서울건진센터 교수 연구팀이 2009∼2010년과 2011∼2012년 사이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40세 이상 74세 이하 폐경 여성 93만55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암’(..
  • 대웅제약, 1분기 영업익 226억원…전년 동기 대비 305%↑
    대웅제약은 올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이 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늘었다. 당기순손실은 209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했다.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이 고르게 성장하고 중국에 기술수출한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의 계약금을 수령하면서 전반적인 매출이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효(孝)도시락' 봉사활동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4일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적립된 ‘효(孝) 도시락’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협조로, 마포노인복지센터 관할지역의 어르신들 집에 방문해 효 도시락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4월23일에는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치약 및..

  • 휴젤, AMWC asia 참가… 아시아 보툴리눔 톡신 시장 공략 '본격화'
    휴젤이 대만 합작법인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 설립에 이어 현지 시장 내 ‘휴젤 알리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휴젤은 대만 현지 법인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이 현지시간 지난 1~2일 대만타이베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TICC)에서 개최된 ‘AMWC asia(세계미용안티에이징학회 아시아)’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AMWC는 전 세계 시장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미용 안티 에이징 학회로, 해당 전시 참여는 글로벌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 당뇨병 환자, 음주 줄이면 심방세동 발생 위험 19% 감소
    제2형 당뇨병(성인당뇨병) 환자가 하루 음주량을 소주 2잔 이내로 줄이면 심방세동 같은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서울대학교병원은 최의근 순환기내과 교수와 한경도 숭실대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교수 연구팀이 2011∼2014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자료로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의 생활습관 교정과 심방세동 발생률을 연구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당뇨병학회 학술지..
  • 목암연구소, 서울대·가톨릭대와 신규 지질나노입자 연구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2021 오픈이노베이션 연구 과제’ 공모에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황석연 교수팀과 가톨릭대학교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 박우람 교수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는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반의 백신과 치료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신규 지질나노입자(Lipid Nanoparticle, LNP)를 개발하는 내용이다. 이번에 선정된 각 연구팀은 mRNA 전달 효율이 높은 신규 지질 디자인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