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방산 기업 취업 준비는 여기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09010004760

글자크기

닫기

이석종 기자

승인 : 2021. 08. 09. 11:24

방위사업청, 방산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
clip20210809112037
수도권 지역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주관기관인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방위사업청은 방산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할 청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1987년 1월 1일 이후 출생 대졸자(8월 졸업예정자 포함)이며 수도권과 경남권으로 나눠 각각 40명씩 선발한다.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게 될 수도권 지역 사업의 신청서 접수는 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며,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게 될 경남권 지역사업의 신청서 접수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다.

선발된 총 80명의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첫 4개월 동안 방산 분야 공통교육과 심화교육으로 이루어진 이론·실습 병행 집합교육을 받게 되며, 이후 2개월은 방산 관련 기업에서의 실무연수 및 취업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수도권에서는 방산 분야 공통교육으로서 방위사업개론, 국방계약 및 원가관리론 등의 과목이 편성될 예정이며 심화교육으로는 방산 무기체계 소프트웨어 개발, 방산 제조 및 품질관리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경남권에서는 종합군수지원(ILS), 부품 국산화 및 표준화 등을 공통교육 과목으로 편성하고 방산 기계, 메카트로닉스, 방산 경영으로 구성된 세 가지 트랙을 심화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 시작되는 집합교육은 각 지역별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사업 추진과 관련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각 주관기관의 관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성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이번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우수한 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방산 분야 맞춤형 인재의 층이 두터워지고 방산 취업시장에도 활기가 돌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석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