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의 물가상승률이 4년새 26.9%에 달했다는 통계가 발표되면서 브라질 국민들의 생활고가 다시금 부각됐다. 10일(현지시간) 현지매체 글로보가 지리통계연구소(IBGE) 발표자료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인플레이션율은 0.62..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지난해 10월 브라질 대통령 선거 이후 우려해오던 일이 결국 벌어졌다. 남미의 트럼프라 불리는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8일(현지시간) 브라질리아에 있는 의회와 연방대법원, 대통령궁을 습격했다. 이날 현지매체 글로보에 따르면..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역사상 첫 3선 대통령이라는 쾌거를 이뤄낸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취임식을 갖고 2003년과 2007년에 이어 세 번째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열린 취임식 행사장에 제라우두 알크민 부통..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의 세계적인 축구 황제 펠레가 대장암 투병 끝에 향년 82세로 별세했다. 현지매체 글로보에 따르면 펠레는 29일(현지시간) 오후 3시 27분 지병과 대장암으로 인한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사망했다. 지난해 9월 대장암이 발견된 이후 수술과 치료..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내 동성애 혐오범죄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제도적 뒷받침과 경찰의 인식은 아직도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매체 글로보는 26일(현지시간) 동성애 혐오 범죄가 점차 증가하고 있음에도 관련 대응책과 통..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국민 대다수가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대선불복을 지지하는 시위에 반대하고, 절반 가까이는 시위대의 처벌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간지 폴랴 지 상파울루는 22일(현지시간) 브라질 최대 여론조사기관 다탸폴랴(Datafolha)가..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내년 1월 취임을 앞둔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실바(77) 대통령 당선인이 브라질 최고선거법원(TSE)으로부터 당선증을 수여받고 연설 중 눈물을 보였다. 현지 매체 글로보의 보도에 따르면 TSE는 12일(현지시간) 당선증 수여식을 통해 룰라 당선인..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상파울루주 지하철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면인식 시스템이 본격 도입됐다. 브라질 현지매체 글로보는 21일(현지시간) 호드리고 가르시아 상파울루 주지사(PSDB)가 상파울루 지하철 3호선에 도입될 새로운 안면 모니터링 시스템을 소..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의 '돌아온 좌파대부' 이나시오 룰라 다 시우바 대통령 당선인이 16일(현지시간) 이집트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 참가했다. 정식 임기는 새해 첫날을 기점으로 시작되지만 취임 전 글로벌 무대에 화려한 컴백을 알린 셈이다..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흑인 근로자의 평균 시간당 임금이 백인 근로자에 비해 무려 40.2% 적은 것으로 드러나 브라질 사회 내 문제의식이 커지고 있다. 15일(현지시간) CNN 브라질 등에 따르면 브라질 지리통계원(IBGE)은 관련 조사 결과 올해 4월부터 6월..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중남미 좌파의 대부 룰라가 돌아왔다. 30일(현지시간) 치러진 브라질 대선 결선투표에서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시우바(77) 전 대통령이 접전 끝에 자이르 보우소나루(67) 현 대통령을 1.8%포인트 차이로 누르고 제39대 대통령에 선출됐다...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노동자 출신 전직 대통령과 극우 성향의 현직 대통령간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던 브라질 대통령 선거가 당초 예상과는 달리 1차 투표에서 과반 이상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결국 이달 말로 예정된 결선투표로 승부를 넘겼다. 2일(현지시간) 치러진 브라질..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대통령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직 대통령 출신 룰라 다 시우바 노동자당 후보가 현 대통령 자이르 보우소나루 후보를 누르고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브라질 여론조사 기관 IPEC가 현지 언론 글로보의 의뢰를 받아 실시..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에서 식량불안 상황을 겪고 있는 인구가 전체의 절반이 넘는 것으로 드러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현지언론 글로보는 14일(현지시간) 시민단체인 브라질 식량주권 및 안보 연구네트워크(PENSSAN)이 발표한 '브라질 식량 불안정에 대한..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근로자들의 자발적인 퇴사 건수가 최근 12개월간 눈에 띄게 증가하며 관련 통계조사가 시작된 이래 최고기록을 세웠다. 브라질 현지매체 글로보는 30일(현지시간) 한 컨설팅업체가 발표한 조사결과 내용을 인용해, 7월 기준 직전 12개월간 브라..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극우 성향의 현직 대통령에 대한 브라질 시민들의 저항 운동이 상파울루에서 시작됐다. 글로보 등 브라질 유력 현지언론에 따르면 11일(현지시간) 상파울루에서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전자투표 불복 시사에 맞선 민주주의 수호 및..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불법적으로 취득된 금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등 글로벌 빅테크의 제품과 연결돼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브라질 현지언론 글로보는 25일(현지시간) 브라질 연방경찰의 조사 내용을 인용,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정부가 소비자가 불편을 호소할 만큼 지나치게 과도한 영업을 펼쳤던 180여개 텔레마케팅 업체에 철퇴를 내렸다. 브라질 현지매체 글로보는 18일(현지시간) 브라질 법무부가 180곳의 텔레마케팅 업체에게 서비스 중단 등 조치를 취했다고 보도했다..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남아메리카를 대표하는 두 경제 대국,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플레이션에 신음하고 있다. 브라질 현지매체 글로보는 5일(현지시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해 브라질의 연간 물가상승률(5월 기준)은 11.7..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에서 발급된 총기 등록자의 수가 최근 5년간 약 5배 증가해 우려를 낳고 있다. 브라질 매체 글로보는 28일(현지시간) 공안 연감이 육군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한 총기등록 현황 자료를 인용해 총기등록 증명서 소지자의 수가 5년간 474% 증가했..
‘월권 논란’ 최상목, 사퇴요구 봇물
끊이지 않는 부정선거 의혹… “선관위 시스템 전면 개선돼..
[사설] 자유민주주의 세력 배신한 최상목, 자진 사퇴해야
대통령 관저 앞 ‘尹 체포영장 저지’ 집회…육탄전 예고에..
[사설] 공수처, 尹 체포 영장 함부로 집행하지 말아야
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감사 편지…“여러분과 끝까지..
“여보, 올해는 집 살까?”…을사년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