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 별명 中 최고 왕훙 파피장 공작실 폐쇄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최고 왕훙(網紅·인터넷 스타)으로 불리는 파피장(Papi醬·34)의 공작실이 최근 폐쇄돼 중화권 연예계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중화권 연예계 일부에 그녀가 은퇴를 준비 중이라는 설이 파다한 사실을 보면 자진해서 문을 닫은 것일 수도 있는 것으..

시진핑 장기집권 굳히는 中…내달 중순 19기 6중전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시진핑(習近平) 총서기 겸 국가주석의 장기집권 체제가 공식으로 굳어질 가능성이 농후한 중국 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19기 6중전회)가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동안 개최된다. 현재 예상으로는 이번 회의에서 그의 총서기 3연임..

中 명주 마오타이 등 주가 폭락, 당분간 지속될 듯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마오타이(茅臺)와 우량예(五粮液)를 비롯한 중국의 대표적 명주들의 주가가 최근 지속적으로 폭락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마오타이는 경악이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만큼 그야말로 처참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더구나 여러 정황으로 볼때 당분간 이..

탕웨이도 코로나에서 자유롭지 못해 생고생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이 지구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없다고 단언해도 크게 틀리지 않는다. 인기인이나 유명인이라고 해서 코로나19가 피해가는 것은 아니다. 한국에서 결혼 생활을 하는 중국 스타 탕웨이(湯唯·42) 역시 예외가..

中 경제 급속 내리막 조짐, 3분기 성장률 4.9%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경제가 헝다(恒大)그룹 사태와 전력난 등의 각종 악재로 급속하게 내리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해 3분기 경제성장률이 1년만의 최저치인 5% 이하를 기록한 것이 현실을 잘 말해주지 않나 보인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18일 오전 3분기 국내총생산..

KFC, 베이징에서 '자장면 출시' 파격 행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세계적 패스트푸드 체인인 미국의 KFC가 중국 베이징에서 자장면을 새로운 메뉴로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평소 자장면을 즐겨 먹는 2200만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심차게 판매하는 만큼 당연히 인기도 끌고 있다. 계속 히트상품으로 기세를 올릴 경..

기적 써내려가는 中 영화 장진호, 관객 1억 돌파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국전쟁 당시 미군이 중국 인민해방군에게 당한 패배를 극화한 영화 ‘장진호’가 그야말로 기적 같은 기록을 작성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상영된지 고작 18일 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누적 관객 1억명을 돌파한 것. 박스 오피스 역시 어마어마하다. 1..

홍콩 여신 관즈린 60세 맞나? 극강의 미모 과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아무리 외모가 출중한 연예인이라도 고령의 나이는 숨기지 못한다. 특히 여성은 더욱 그럴 수 있다. 하지만 예외의 경우가 전혀 없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한때 홍콩 여신이라는 말을 들었던 배우 관즈린(關之·60)이 아마 이런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

中 부동산세 도입 빨라질 듯…시진핑 주석도 강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시진핑 총서기 겸 국가주석이 국정 슬로건으로 내건 ‘공동부유’의 실현을 위해 부동산세를 당초 예정보다 더 빨리 도입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무리 늦어도 올해 말부터는 쾌도난마식으로 입법을 해 과세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 경우 세액은..

딸 같은 부인과 재혼한 中 감독 장지중 위독설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흔히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고 한다. 나이 차이는 더 말할 필요 없다. 특히 나이 많은 남성이 어린 여성과 결혼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라고 해도 괜찮다. 하지만 31세 정도 차이가 난다면 너무 심하다고 해도 괜찮다. 딸 같은 여성하고 사는 것이 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