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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은 ‘기아 타스만’… 픽업 시장 노린다

베일 벗은 ‘기아 타스만’… 픽업 시장 노린다

기사승인 2024. 04. 23.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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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위장막 모델 공개
내년부터 韓·호주 등 순차 출시
호주·뉴질랜드 아티스트와 협업
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기아가 23일 자사의 첫 픽업트럭 차량인 '타스만'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 최근 기아는 내년 상반기 픽업 시장 진출을 목표로 브랜드 첫 픽업의 차명을 '더 기아 타스만'으로 결정한 바 있는데, 이번 위장막 모델 공개로 픽업 시장에 대한 기아의 도전이 본격화하고 있다.

이날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 11일 브랜드의 첫 픽업 차명 '더 기아 타스만'을 공개했다.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의 섬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다. 기아는 타스만에 대담한 개척 정신과 때묻지 않은 자연의 신비가 공존하는 타스마니아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일과 삶 어디서든 새로운 도전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라이프스타일 픽업'임을 강조하겠다는 의미다.

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기아는 타스만을 내년부터 국내는 물론 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 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활방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그간 베일에 쌓여 있던 타스만의 실루엣은 이날 기아가 호주·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과 협업한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하며 한꺼풀 더 벗겨졌다. 위장막의 디자인은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을 주제로 고안됐는데, 이는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모험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나타낸다. 또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람들을 안내함과 동시에 인생의 가장 대담한 도전들을 함께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위장막은 호주 풍경의 야생적인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땅과 바다 간의 조화를 중심으로 호주의 자연을 추상화한 유기적이면서도 대담한 패턴이 적용됐다. 위장막을 디자인한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은 "시각적으로도 대담하고 강렬한 이번 협업은 호주의 풍경과 더불어 문화에 내재된 연대와 기쁨, 모험심을 표현하는 과정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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