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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센, ‘웨이메드 코프’ 워커힐 체험 마케팅

웨이센, ‘웨이메드 코프’ 워커힐 체험 마케팅

기사승인 2024. 04. 0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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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공개
웨이센 웨이메드 코프 첫 상용화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이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웨이메드 코프' 체험 마케팅에 나섰다.

1일 회사 측에 따르면 웨이센과 워커힐은 비스타 워커힐 서울 투숙객 및 웰니스 클럽 ROO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호흡기 건강 셀프스크리닝서비스 '웨이메드 코프'를 직접 체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커힐은 고객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코로나 이후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점과 AI를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고려해 웨이메드 코프를 도입했다.

웨이메드 코프는 QR을 통해 오직 5초만의 기침음으로 사용자의 호흡기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셀프스크리닝 서비스다. 기침음을 녹음하면 현장에서 바로 신호등 형태로 호흡기 건강상태의 위험 정도를 알려준다.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호흡기 건강을 관리하고 셀프스크리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비스는 중앙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문경민 교수 연구팀 및 전진희 원장(전 연세비앤에이의원)와 공동연구한 결과로, 실제 호흡기 질환자들의 기침음 데이터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해 90% 이상의 정확도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워커힐 관계자는 "이번 AI 헬스케어 파일럿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더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께서 AI가 설계하는 웰니스의 새로운 미래를 만나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남 웨이센 대표는 "웨이메드 코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호흡기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 확장성이 큰 서비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호텔을 비롯 IoT, 헬스케어, 시니어케어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웨이메드 코프는 해외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국어 서비스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미 해외 다수의 파트너사들과 현지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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