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공개 후 넷플릭스 사용자 수 1279만 명을 기록하고 1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1월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는 1279만 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더 글로리' 공개 전인 지난해 11월 1116만 명과 비교해서는 15%나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넷플릭스 앱 총 사용시간도 지난해 11월 40억 분에서 올해 1월 49억 분으로 24% 증가했다. 그러나 지난해 1월 총 사용시간 54억 분과 비교해서는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리두기가 해제된 작년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면서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 인기로 앱 사용자 수 와 총 사용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위 조사는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