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96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촘촘히 짜여지는 '바이오 원료' 밸류체인
산업계 전반에 필요한 친환경 원료를 가장 활발히 생산하는 정유사는 단연 GS칼텍스다. 가장 앞서 국내 철강·해운·항공 등을 대표하는 기업들에 석유를 대체할 바이오 연료를 공급 중이며, 새로운 물질에 대한 개발 협력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 사업은 100% 친환경인 수소 시대를 맞..

고려아연 노조위원장, 노동부 '산업포장상'
고려아연의 문병국 노동조합 위원장이 올해 근로자의 날(5월 1일)을 맞아 수여된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상'을 수상했다. 2일 고려아연에 따르면 문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2024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

[석유·수소 공존의 길] GS칼텍스, 촘촘히 짜여지는 '바이오 원료' 밸류체인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산업계 전반에 필요한 친환경 원료를 가장 활발히 생산하는 정유사는 단연 GS칼텍스다. 가장 앞서 국내 철강·해운·항공 등을 대표하는 기업들에 석유를 대체할 바이오 연료를 공급 중이며, 새로운 물질에 대한 개발 협력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 사업은 10..

고려아연 문병국 노조위원장, 고용노동부 '산업포장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고려아연의 문병국 노동조합 위원장이 올해 근로자의 날(5월1일)을 맞아 수여된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상'을 수상했다. 2일 고려아연에 따르면 문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2024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두산에너빌, 루마니아 원전 설비 수주…中·加 이어 다섯번째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두산에너빌리티가 루마니아 원전 설비를 수주했다. 이번 설비 수주는 중국과 캐나다 원전에 이어 다섯 번째다. 회사는 정부와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등이 원전 수출에 대해 지원 사업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일 캐나다 캔두 에너지(Candu..

[석유·수소, 공존의 길] SK이노베이션, 올해 마지막까지 석유가 이끈다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본업인 석유사업은 작년과 상황이 달라졌다. 외부영향에 취약하고 친환경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산업이라며 뒷전으로 미뤄졌으나, 올해는 고유가 기조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을 내며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특히 1분기 동안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경제외교 플랫폼 마련…기업정부 가교역할 충실"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민관이 실질 협력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대한상의 경제외교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며 140주년을 맞은 대한상의의 'Economic Diplomacy Platform(경제외교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지난달..

GS, 美서 사장단 회의…허태수 회장 "경영진부터 AI기술 이해도 높여야"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허태수 GS 회장이 주요 계열사 사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최고경영자가 AI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가 있어야 현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일으킬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GS가 추진해 온 디..

HMM, 어린이날 맞아 부산대어린이병원에 6500만원 후원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HMM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부산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을 지원했다. HMM은 최근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함께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부산대어린이병원을 방문해 6500만원의 후원금과 선물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정밀화학, 1Q 영업익 108억…"고부가 제품 판매 집중"
아시아투데이 김한슬 기자 = 롯데정밀화학이 올해 1분기 석유화학업계의 부진이 이어지며 지난해 동기 대비 4분의 1에 그친 영업이익을 냈다. 29일 롯데정밀화학에 따르면 회사의 1분기 영업이익은 1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3% 줄어들었다. 매출은 3994억원으로 집계돼 지난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