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찐만두’, 美 유명 토크쇼 진출…“K-만두 열풍 잇는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찐만두’, 美 유명 토크쇼 진출…“K-만두 열풍 잇는다”

기사승인 2024. 06. 28. 09:3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제품 소개
1
미국 ABC 채널의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찐만두'가 나오는 장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가 미국 'K-만두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소개됐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전날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가 소개됐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영상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오는 7월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해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리브 딜리셔스)'를 알릴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욱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분기 비비고는 미국 B2C(기업·소비자간거래) 만두 시장에서 42%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