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굿리치, 릴스 콘텐츠 ‘올치의 힐링식당’ 연재

굿리치, 릴스 콘텐츠 ‘올치의 힐링식당’ 연재

기사승인 2024. 05. 07. 16:5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자료1 (2)
굿리치는 최근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치의 힐링식당' 연재를 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올치의 힐링식당은 SNS 상에서 트렌드로 부상한 숏폼 콘텐츠 이용량 증가에 대응하고자 제작한 릴스 콘텐츠로, 자사의 대표 캐릭터들을 활용해 일상 속 보험이 필요한 순간들을 이야기하면서 굿리치앱의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치의 힐링식당은 모션 그래픽스를 활용한 힐링 콘텐츠로 제작됐다. 캐릭터 각자의 특성이 묻어나는 생동감 있는 표현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있다는 평이다.

올치의 힐링식당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비롯해 분석형 토끼 '쵸비', 공감형 하마 '해피', 합리형 오리 '리오'까지 각기 뚜렷한 개성으로 무장한 페르소나들이 손님으로 등장해 가독성을 높이고 있다.

올치가 주방장으로 등장해 건강을 비롯한 각종 보험 관련 고민거리를 안고 힐링식당을 찾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레시피를 만들어 해결하는 컨셉이다.

10년간의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비만, 고혈압, 당뇨병, 신장질환, 간질환 등의 주요 질병에 대한 연도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확인 서비스'를 연계한 에피소드 '숙취해소에 딱인 맞춤 레시피'를 시작으로, 가족 보험조회, 자동차보험 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굿리치앱 서비스를 다룬 에피소드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병관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상무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심리적 부담이 적고 생동감을 전달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굿리치만의 따뜻한 가치 전달과 보험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굿리치의 대외 인지도 제고를 통한 대고객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치의 힐링식당'은 매월 2차례씩 격주 수요일마다 연재할 예정이다. 또 회사의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채널에도 업로드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